제너럴밀스코리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김범준 2021. 1. 29. 1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를 운영하는 제너럴밀스코리아는 GPTW 인스티튜트 주최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이 매년 전 세계 70개 국가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신뢰경영 실천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현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를 운영하는 제너럴밀스코리아는 GPTW 인스티튜트 주최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제너럴밀스코리아 임직원들이 GPTW 인스티튜트 주최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너럴밀스코리아 제공)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GPTW이 매년 전 세계 70개 국가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신뢰경영 실천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구현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 등 신뢰경영지수와 기업문화 전반을 평가한다.

제너럴밀스코리아는 자부심·존중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신뢰경영 지수에서 89%를 기록하면서 전체 평균(67%)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너럴밀스코리아 많은 임직원들이 일터에 기여한다고 느낀다고 답하면서 신뢰경영지수 제고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전담(TF)팀을 구성하고 위급한 상황에서 조속한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대응 절차를 체계화했다. 전 직원과 공유하고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한편 재택근무와 함께 가족돌봄 제도 등을 정례화 하는 등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원활한 업무 환경 전환을 이뤘다.

김미조 제너럴밀스코리아 대표는 “전 직원의 성장을 최우선시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보다 나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너럴밀스는 세계 최대 식품 업체 중 하나로 1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다국적 식품 전문 기업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아이스크림 ‘하겐다즈’, 스위트 콘 ‘그린 자이언트’, 그래놀라 바 ‘네이처 벨리’ 등이 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