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게임즈-로드컴플릿, 가디스 오더 퍼블리싱 계약
이도원 기자 입력 2021. 02. 04. 09:39기사 도구 모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가디스 오더'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천 5백만을 기록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핵심 개발진이 야심 차게 제작 중인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가디스 오더’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천 5백만을 기록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핵심 개발진이 야심 차게 제작 중인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다. 레트로 스타일의 아름다운 2D 도트 그래픽과 화려한 검극 액션, 육성 및 수집 등 다양한 요소로 독특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스 오더’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보유하게 됐으며, 양사는 연내 글로벌서비스를 목표로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다년간 캐주얼 및 미드코어 장르에서 탄탄하게 입지를 쌓아온 로드컴플릿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독창적인 게임성이 매력적인 신작 가디스 오더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드컴플릿은 2009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로, 15종 이상의 캐주얼 및 미드코어 게임을 개발해왔다. 대표작으로 모바일 액션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제작, 6년간 성황리에 서비스하고 있다. 신작 ‘가디스 오더’는 PC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참여했던 정태룡 PD가 개발을 맡아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노하우를 겸비한 개발자들과 함께 제작 중인 프로젝트로 올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배정현 로드컴플릿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온 카카오게임즈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개발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레트로 액션 RPG의 진정한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디넷코리아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카카오게임즈 오딘, 새 플레이 영상 공개
-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새 직업 슬레이어 추가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취검사 린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패션 시뮬레이션 게임 앨리스클로젯 사전예약
-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새 직업 슬레이어 플레이 영상 공개
- 코로나19 확산 1년째...게임사 재택근무·이색복지로 대응
-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정책을 다시 보자
- [조재환의 카테크] 아이오닉5 ‘디지털 사이드 미러’ 선택 위한 필수조건
- "인앱결제 강요 안돼"…美, 금지법 잇단 추진
- [시승기] HUD에 카카오내비 경로 띄우는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