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 청하 컴백 미리보기!

김하늘 2021. 2. 10. 11: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댄스 킹 & 퀸의 동시 컴백. 놓칠 수 없는 체크 포인트는?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 치명도 1000% 강다니엘 」

컴백 타임? 2월 16일 오후 6시

신곡은?

편집증이란 정신과 병명을 의미하는 디지털 싱글 ‘PARANOIA(파라노이아)’. 그동안 컬러를 앨범명으로 한 〈CYAN(사이언)〉, 〈MAGENTA(마젠타)〉를 낸 것처럼 역시 컬러명이 될 예정인 새 앨범의 서곡 같은 역할. 8일 공개된 디지털 싱글 커버는 새빨간 색이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5일 공개된 컴백 트레일러는 온통 핏빗으로 물든 한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하다. 묵직한 베이스 비트에 비명 소리, 휘파람 소리, 속삭이는 목소리까지 더해져 극심한 고통에 빠진 사람의 내면 또는 곧 어떤 사건이 터질 것 같은 음산한 분위기가 직관적으로 느껴진다. 그 모든 서사를 담담히 읊조리는 강다니엘의 시선이 그 어느 때보다 치명적이다.

라인업은?

자전적 이야기니 만큼 강다니엘이 곡의 기획과 작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어느덧 4년차에 접어든 아티스트가 겪은 고뇌가 생생히 담겼다는 후문. 피처링으로 간접 미국 진출의 교두보가 된 앨범 〈State of Wonder(스테이트 오브 원더)〉’를 인연으로, EDM 프로듀서 인버네스가 편곡을, 앤소니 루소가 작곡을 담당했다.

스케줄은?

그야말로 살인적이다. 지난 2월 6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서는 매니저와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7일 지방시 뷰티 향수 프로모션을 위해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8일 유니버스 앱 오리지널 신규 콘텐츠 〈라디오 서비스〉 오픈과 함께 ‘강다니엘 영화제’라는 주제로 좋아하는 영화 이야기를 나눴고 ‘블랙잭 K’라는 시리즈물 예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9일 브이라이브(https://www.vlive.tv/video/236220) 에서는 ‘다니티와 함께 하는 윳놀이’를 주제로 두루마기 차림으로 섹시 댄스를 췄다. 10~14일에는 문체부 주관 설 특집 ‘집콕 문화생활 설 특별전’에서 안동편 공연 영상을, 오는 20일 방송되는 SBS 〈정글의 법칙-개척자들〉 편에서는 장혁, 샤이니 민호와 함께 ‘깡다니엘’의 강인한 면모를 보여준다. 또한 싱글 발매 전까지 매일 SNS에서 티저를 공개한다.

유니버스
인버네스싱글재킷

스페셜 이슈?

지난 1월 31일 열린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본상과 팬PD 아티스트상 2관왕에 올랐다.

MNH 엔터테인먼트
MNH 엔터테인먼트
MNH 엔터테인먼트
MNH 엔터테인먼트
MNH 엔터테인먼트
「 댄싱 퀸이 세상을 지배한다, 청하 」

컴백 타임?2월 15일 오후 6시

신곡은?

지난 해 4월 선공개 곡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 공개 이후 ‘Play(플레이)’ 등 선공개 싱글을 비정기적으로 내다 근 1년 만에 완성되는 대망의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와 그 타이틀곡 ‘Bicycle(바이시클)’. 타이틀 곡은 ‘R&B 팝 트랩 장르로, 페달을 밟아 앞으로 나아가는 순간의 설렘과 벅찬 에너지를 표현했다’는데 리드미컬한 비트에 얹히는 거친 일렉트릭 기타 사운드에 간헐적으로 울리는 자전거 경종이라는 신기한 조합이 너무나도 신선한 댄스 넘버. 앨범은 무려 21곡을 담은 대작이다.

뮤직비디오는?

그동안 낸 치명적인 분위기 뮤직비디오의 결정판. 첫 번째 티저 영상에선 호갑투를 낀 거대한 손가락이 마치 괴물처럼 춤을 추고 그보다 더 그로테스크한 동시에 사랑스럽기도 한 청하가 온몸과 눈빛으로 댄스 퍼포먼스를 펼친다. 두 번째 티저는 자전거를 탄 여자, 아니 청하가 섹시할 수도 있다는 걸 깨닫게 되는 다소 충격적 영상. “Get on my bike, let’s go!”라고 유혹하는 청하의 네온 자전거에 훌쩍 타고 싶어진다.

라인업은?

앨범에 수록될 21곡 중 과거 선공개 곡 ‘Play(플레이)’는 창모가, ‘Lemon(레몬)’은 콜드가 피처링했고, ‘All Night Long(올 나이트 롱)’은 백예린과 구름이 만들었다. ‘Dream of You(드림 오브 유)는 세계적 DJ 겸 프로듀서 R3HAB가, ‘Demente(데멘테)’는 푸에르토리코 출신 래퍼 구아이나가 참여하는 등 글로벌 라인업.

스케줄은?

연초 〈엘르 코리아〉 1월호 돌체앤가바나 뷰티 화보를 공개했다. 2월 8일 브이라이브https://www.vlive.tv/post/0-21202254에선 팬들과 함께하는 본인 생일상을 차렸으며 2월 9일엔 반려견 밤비와 함께 반죽이 너무 힘들어 목에서 ‘피맛’이 났다는 떡 케이크를 만들었다. 오는 23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tvN 새 프로그램 〈온앤오프〉에 박태환, 김동규와 함께 출연한다. 말그대로 ‘온’과 ‘오프’ 모드를 다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라 절친 다이아 정채연, 구구단 미나가 도와줄 예정. 현재 비와 컬래버레이션도 논의 중이다.

스페셜 이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21년 1호이자 1억 원 이상 기부자 모임 ‘그린노블클럽’의 250번째 회원이 됐다.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팬클럽 ‘별하랑’과 함께 현재까지 총 1억2천만 원을 기부했기 때문. 2월 9일은 청하의 생일이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