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은행권 '언택트' 이벤트..운세 보고 소원 빌면 경품 '풍성'

이효정 2021. 2. 11. 15: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모바일 앱 통해 세뱃돈 보내면 추첨 통해 경품 증정하기도
하나은행의 모델인 손흥민 선수가 '설 맞이 이벤트'를 알리는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올해 설 연휴는 코로나19로 예년보다 조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권은 코로나19로 앞당겨진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해 신년 토정비결, 소원 빌기, 가족에게 송금하기 등으로 이벤트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경품도 포인트 증정, 모바일 쿠폰, 캐시백 등 다양하다.

◆ 은행 앱으로 '운세' 보고 '소원' 빌면…혜택이 생긴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이날부터 14일까지 모바일뱅킹 앱 원(WON)뱅킹의 원뱅킹 예약이체 화면의 '연락처 이체 서비스'로 세뱃돈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던킨도너츠 먼치킨 10개팩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원뱅킹에서 우리 200일적금·우리WON적금·우리WON예금 중 1개 이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4일간 일자별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빵 선물세트·BBQ 바삭칸 치킨·GS25 모바일쿠폰 3만원·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총 840명에게 증정한다.

앞서 우리은행은 이번달 말까지 ‘신축년 어서오고’ 이벤트로 신축년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오는 20일까지는 모바일 플랫폼 우리원뱅킹에서 신년운세,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타로카드 등 다양한 운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모바일 플랫폼 '하나원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원큐 로그인 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 최대 10만명, 총 50만명에게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주고 무료로 운세와 토정비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친지 등에게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의 ‘내마음송금’ 또는 ‘환전선물’을 통해 원화 또는 외화를 선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 고객 중 1천명을 추첨해 선물한 금액의 1%를 하나머니로 돌려준다. 설 연휴기간에 하나원큐 앱을 통해 월 100만원까지 불입 가능한 'e-플러스 적금'을 가입만 해도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또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만18세 이하 고객이 '아이꿈하나 적금', '일달러 외화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가입 상품수에 따라 CU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오는 15일까지 모바일 플랫폼 신한 쏠(SOL)에서 새해를 맞아 이루고 싶은 소원을 입출금 계좌 별명으로 설정하면 소원 응원금을, 설 한정판 메시지카드를 활용해 지인 등에게 메시지와 함께 송금하면 송금 지원금을 각각 최대 21만원까지 캐시백해주는 이벤트을 한다.

입출금 계좌 별명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계좌별로 설정 가능하다. 계좌 별명 설정과 메시지카드 송금을 모두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도 증정한다.

농협은행은 새해를 맞아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프리미엄 '운세서비스'를 내놓고 총 8가지(오늘의 운세·이번주 행운번호·토정비결·직업운·소원카드·타로봇·타로카드 재물운·타로카드 운세) 다양한 형태의 운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 농협·경남·광주은행 등 겸영은행, 설 맞이 선물 구입 이벤트

은행업과 카드사업을 같이 하는 겸영은행들은 설 연휴를 맞아 신용·체크카드로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한다.

농협카드는 ‘설날은 농협카드와 함께 하소’라는 이름으로 오는 28일까지 신용·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 전 가맹점에서 일시불·할부 합산 4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용금액 40만원 당 추가 추첨권이 부여되며 최대 10매까지 부여받을 수 있다.

경품으로는 순금 소 20돈(1명), LG 전자 로봇청소기(3명), 신세계상품권 100만원(5명)을 준다. 캐시백 혜택은 100명에게 5만원, 300명에게 3만원, 500명에게 1만원을 각각 적용해 현금으로 돌려준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카드스마트앱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행사에 응모해야 한다.

BNK경남은행은 오는 14일까지 ‘경남BC카드 설 맞이 이벤트’를 하고 있다. 전 가맹점에서 경남BC신용카드로 결제하면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적용된다. 일부 가맹점에서는 경남은행의 체크·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최대 40%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준다.

GS슈퍼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과 함께 10만원 이상 결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슈퍼에서는 일부 선물세트와 제수용품, 명절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해주고 3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등 혜택이 적용된다.

광주은행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2021 설맞이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 후 기간 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주유소에서 4개 업종 합산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모바일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광주은행의 신용·체크카드로 온라인업종에서 2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는 모바일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광주·전남지역 정관장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모바일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효정기자 hyoj@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