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비상 日, 한국 '쥐어짜는 백신주사기' 8000만개 SOS

이지윤 기자 2021. 2. 19. 0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용 특수 주사기 생산 업체인 풍림파마텍에 일본도 대량 구입 요청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일본은 지난 17일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백신의 접종을 시작했지만 특수 주사기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정부는 오사카에 본사를 둔 의료기기 생산 업체인 니프로에 특수 주사기 생산을 늘려달라고 요청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전북 군산시 코로나19 백신접종용 최소잔여형(LDS) 백신주사기 생산 현장인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일반 주사기와 LDS 백신주사기(오른쪽)를 비교하고 있다. 2021.02.18./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용 특수 주사기 생산 업체인 풍림파마텍에 일본도 대량 구입 요청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일본 교도통신은 풍림파마텍 측이 일본으로부터 8000만개의 주문을 받았다고 밝혔다고 관련 기사에서 전했다.

풍림파마텍은 20개국으로부터 2억6000만개 이상의 주문을 받았으며, 기존 1000만개였던 월간 생산량을 다음달부터 2000만개로 늘린다.

일본은 지난 17일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백신의 접종을 시작했지만 특수 주사기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본은 병당 6회 접종을 기준으로 7200만명분(1억4400만회분)의 백신을 공급받기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와 계약했다. 그러나 일본이 쓰는 일반 주사기는 투약 후 주사기에 남아 버려지는 백신의 양이 많아 병당 5회 접종만 가능하다. 특수 주사기를 확보하지 못할 경우 그만큼 백신 보급을 못하게 되는 셈이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정부는 오사카에 본사를 둔 의료기기 생산 업체인 니프로에 특수 주사기 생산을 늘려달라고 요청했다. 니프로는 태국에 있는 공장에서 월간 생산량을 기존 50만개에서 몇 배 확대할 방침이지만, 증산분 공급은 오는 9월은 돼야 가능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3살 딸 버리고 간 엄마, SNS엔 "사랑해"손발 묶여 독살당한 인도 10대 소녀들의사들이 친구에 귀띔한 '진짜 건강 조언'남자화장실·샤워실서 또 몰카 찍은 남자처음 본 여성 끌고가 성폭행 시도한 법원 공무원
이지윤 기자 leejiyoon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