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아스트라 물백신에 국민 상처..1분기 접종계획 어긋나"

전명훈 2021. 2. 19. 15: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19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국민 불신이 커지고 있다며 정부의 방역 정책에 비판을 가했다.

이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접종이 가장 늦을 뿐 아니라, 안전성이나 효과 문제가 지적되는 아스트라제네카로 처음 접종을 시작하는 정부가 할 말은 아닌 것 같다"며 "왜 가장 늦게 백신을 구하고 접종을 시작하는 건지 K-방역을 그렇게 자랑하는 정부가 설명 한 마디 없다"고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수송 훈련 (안동=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19일 오전 경북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열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수송 훈련에서 군과 경찰의 호위 속에 백신 수송 차량이 보관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2021.2.19 mtkht@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국민의힘은 19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국민 불신이 커지고 있다며 정부의 방역 정책에 비판을 가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우리나라는 백신 후진국 수준"이라며 "국민에게 처음 접종되는 아스트라제네카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변이 바이러스에 속수무책일 뿐 아니라 최근 독일 등 유럽에서 부작용으로 접종 거부사태까지 빚고 있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물백신을 받아든 국민에겐 상처만 남았다"며 "1분기 접종 계획은 어긋났다"고 비난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해이해진 방역 의식이 우려된다'는 정세균 국무총리의 발언에 대해 "(방역 실패에) 국민을 탓하는 것이다. 참으로 부끄러운 궤변"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접종이 가장 늦을 뿐 아니라, 안전성이나 효과 문제가 지적되는 아스트라제네카로 처음 접종을 시작하는 정부가 할 말은 아닌 것 같다"며 "왜 가장 늦게 백신을 구하고 접종을 시작하는 건지 K-방역을 그렇게 자랑하는 정부가 설명 한 마디 없다"고 지적했다.

신원식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84개 국가와 지역에서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이 상황에도 우리 정부는 언제 접종을 시작할 것인지, 백신을 얼마나 확보했는지는 일언반구도 없고 기껏 주사기만 4천만 개 확보했다는 것이 전부"라고 말했다.

id@yna.co.kr

☞ 제천중은 지옥이었다…남자프로배구 또 '학폭 미투'
☞ 대기업 30대 직원, 강남 고층 빌딩서 추락사
☞ 포켓볼 섹시스타 자넷 리 "난소암 시한부…길어야 2년"
☞ "'선풍기맨'은 내 영웅"…차보다 빨리 눈 덮인 도로 질주
☞ 여수서 정체불명 땅굴이…내부선 알 수 없는 장비 발견
☞ 3천억 담합 과징금 이끈 제보자, 포상금 20억 '대박'
☞ 스키장서 매트 깔고 내려오다 철조망에 '쾅'…3명 사상
☞ 입양된 길냥이의 보은…가스 누출 위험에서 가족 구해
☞ 냄비 불 올린 채 쓰러진 할머니, 요양보호사가 발견했지만…
☞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회장 별세…향년 69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