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정의 "김종인, 의사들 심기 경호냐..국민 심기 건드려"

김남희 2021. 2. 23. 13: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23일 살인·성범죄 등 강력 범죄를 저지른 의사의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 추진에 '의사 심기'를 거론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민주당 김성주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위원장을 겨냥해 "백신 접종을 앞둔 하필 이때 의협이 접종 거부로 위협하고 의사총파업으로 협박하는 게 국민 심기를 건드리는 건 모르는 모양"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범여, 김종인 "의사 심기 건드리는 법" 발언에 비판 쏟아내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종로구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열린 아동학대근절 현장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1.02.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23일 살인·성범죄 등 강력 범죄를 저지른 의사의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 추진에 '의사 심기'를 거론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한목소리로 비판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민주당 김성주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위원장을 겨냥해 "백신 접종을 앞둔 하필 이때 의협이 접종 거부로 위협하고 의사총파업으로 협박하는 게 국민 심기를 건드리는 건 모르는 모양"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국민의힘 의원들은 법안 심의 전에 의협에게 먼저 물어보고 김 위원장의 윤허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향후 수술실 CCTV 의무화 법안도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정의당 정호진 수석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국민의힘이 의사들의 심기 경호에 나섰다"며 "마치 상전 대하듯 하는 태도는 한마디로 목불인견"이라고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의료법 개정안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위원회와 전체회의를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국민의힘 의원들도 합의한 법안"이라며 "의사들의 말 한마디에 국회 상임위의 법안심사를 뒤집겠다니 국민은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김성주(왼쪽)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도당위원장과 안호영 국회의원이 1일 전북 전주시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전북형 K-뉴딜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02.01.pmkeul@newsis.com

그러면서 "제1야당이 국민의 심기가 아니라 의사라는 특권층의 심기를 우선하는 행태에 아연실색한다. 국민의 법감정과 상식의 반대편에 서 있는 납득할 수 없는 정당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라며 "더 이상 국민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지 말 것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김 위원장은 민주당을 향해 "코로나 사태가 계속 지금 진행 중인 과정이고, 의사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며 "의사 심기를 건드리는 법을 왜 시도하는지 납득이 안 간다"고 한 바 있다.

국민의힘은 의료법 개정안 취지 자체에는 공감하나 지금은 추진할 때가 아니라는 입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