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의료진 임금 185억 체불..덕분에 챌린지는 사탕발림"

박미영 입력 2021. 2. 24.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24일 정부가 코로나19 파견 의료진에 지급해야 할 임금 185억을 체불한 데 대해 "덕분에 챌린지를 수백번 한 들 무슨 소용 있나"라면서 조속하게 임금을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황규환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여당은 틈만 나면 의료진의 희생과 헌신에 치하와 존경의 말을 늘어 놓았지만 그저 위기 극복을 위한 사탕발림은 아니었는지 의문"이라면서 이같이 비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文, 말로만 치하·존경..필요할 때만 찾아"
"의료진 번아웃..처우 개선·인력 수급부터"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23일 오전 광주 남구 봉선동 소화누리 요양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모의훈련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의료진이 접종을 준비하고 있다. 2021.02.23. hgryu77@newsis.com


[서울=뉴시스] 박미영 기자 = 국민의힘은 24일 정부가 코로나19 파견 의료진에 지급해야 할 임금 185억을 체불한 데 대해 "덕분에 챌린지를 수백번 한 들 무슨 소용 있나"라면서 조속하게 임금을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황규환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여당은 틈만 나면 의료진의 희생과 헌신에 치하와 존경의 말을 늘어 놓았지만 그저 위기 극복을 위한 사탕발림은 아니었는지 의문"이라면서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지난해 코로나19 초기에도 복지부가 예산편성을 하지 않아 대구지역 간호사 3200명이 위험수당 등을 받지 못한 일이 있었다"며 "임금채권 보장기금과 체불임금에 대한 구상권까지 이야기했던 문재인 대통령이기에 이번 임금 체불은 더욱 비판 받아 마땅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코로나가 1년 넘게 지속되면서 의료진과 관계 종사자들은 번아웃 상황 직전에 놓여 있다"며 "정부는 필요할 때만 찾고 외면하는 감탄고도, 토사구팽식의 태도에서 벗어나 진정성 있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근본적인 처우개선과 인력수급에 나서 달라"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par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