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만석동 가구 공장서 큰불..6시간 만에 불길 잡혀(종합2보)

최은지 입력 2021. 2. 24. 18:06 수정 2021. 2. 24. 18: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한 가구 공장에서 큰불이 나 소방당국이 대응 단계를 발령한 끝에 6시간여 만에 불길을 잡았다.

24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3분께 인천시 동구 만석동 가구 공장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불이 난 건물은 현재 공장과 창고로 활용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내부에 가구류가 많아 진화 작업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물 7개 동 가운데 6개 동 타..11명 대피·인명피해 없어
인천 만석동 가구공장서 불 (인천=연합뉴스) 24일 인천시 동구 만석동 한 가구공장에서 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2021.2.24 [인천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oodluck@yna.co.kr

(인천=연합뉴스) 최은지 기자 = 인천 한 가구 공장에서 큰불이 나 소방당국이 대응 단계를 발령한 끝에 6시간여 만에 불길을 잡았다.

24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3분께 인천시 동구 만석동 가구 공장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공장과 창고로 쓰이는 철골조 건물 7개 동 가운데 6개 동(8천714㎡)과 내부에 있던 가구류가 완전히 탔다.

불이 난 공장 인근 건물로는 불이 번지지 않았으며, 내부에 있던 근로자 11명이 스스로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화재 현장에서 검은 연기가 수십 m 높이로 치솟으면서 이날 관련 신고가 50건 가까이 119에 접수됐다.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오전 11시 33분께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데 이어 낮 12시 9분께 대응 2단계로 상향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다.

대응 1단계는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이며,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한다.

인천 가구공장 화재 (인천=연합뉴스) 24일 인천시 동구 만석동 한 가구공장에서 불이 나 검은 연기가 치솟고 있다. 2021.2.24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oodluck@yna.co.kr

소방당국은 소방관 197명과 지휘차·펌프차 등 장비 77대를 비롯해 헬기 4대를 투입한 끝에 이날 오후 5시 20분께 큰불을 잡고 초기 진화를 했다.

불이 난 공장에는 가구 업체 9곳이 입점해 있었으며 이 중 업체 4곳이 화재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됐다.

소방당국은 이 중 한 업체에서 처음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재산 피해를 조사하고 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불이 난 건물은 현재 공장과 창고로 활용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내부에 가구류가 많아 진화 작업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chamse@yna.co.kr

☞ 기성용 측, 초등 축구부 성폭력 사건 가해자 지목에…
☞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결국…
☞ 원로배우 이무정 암투병 중 별세…항년 80세
☞ 드라마 첫방송 앞둔 박혜수 측 "학폭 의혹 법적 대응"
☞ '에어백 10개 덕 우즈 살았다' 제네시스 GV80 집중조명
☞ 내 딸 두고 감히…몰래 결혼하는 사위 뒤통수 갈긴 장모님
☞ 다리 6개…쌍둥이 되려다 한몸으로 태어난 기적의 강아지
☞ '마요네즈의 기적' 시커먼 기름 흡입한 거북이 먹이자…
☞ YG 커플 탄생? 제니-지드래곤 1년째 열애설
☞ 얼굴도 모르는 연인에 다 털렸다…너무 외로웠던 걸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