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학대' 어린이집 학부모들 "관련 공무원 징계해야"

홍현기 2021. 2. 25. 13: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교사로부터 상습적인 학대 피해를 본 장애아동 등의 부모들이 25일 관련 업무 담당 공무원의 징계 등을 요구했다.

피해 학부모들은 아동학대를 방조한 원장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도 감사해 담당 공무원을 징계해달라고 인천시에 요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자체 점검 때도 학대 계속.."후속 조치 늑장 대응"
국공립 어린이집 학대 피해 부모 기자회견 [촬영 홍현기]

(인천=연합뉴스) 홍현기 기자 = 인천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교사로부터 상습적인 학대 피해를 본 장애아동 등의 부모들이 25일 관련 업무 담당 공무원의 징계 등을 요구했다.

피해 아동의 학부모 모임은 이날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를 지원할 책임이 있는 인천 서구청은 수동적 태도를 보여왔다"며 "시민단체 등이 나서 구청장 면담을 요구하고 나서야 심리치료 지원 등이 가능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금도 어린이집을 구하지 못한 장애아동들이 있으며 단기간에 해결될 기약조차 없다"며 "서구청의 늑장 대응 책임을 조사해 징계해달라"고 말했다.

피해 학부모들은 아동학대를 방조한 원장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었는지도 감사해 담당 공무원을 징계해달라고 인천시에 요구했다.

학부모들은 "보육교사 전원이 집단으로 아동학대를 한 것은 원장이 현장 관리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학대가 벌어진 교실은 원장실 바로 옆에 있었고 원장실에는 폐쇄회로(CC)TV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학대 사실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장은 학대를 전혀 알지 못했다고 일관하고 있어 전문성과 자격을 의심하게 한다"며 "서구청 보육심의위원회의 선정이 부실했다고 의심되므로 인천시가 감사를 통해 선정과정에 문제가 없었는지 밝혀 심의위원을 교체하고 책임 있는 공무원들은 징계해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한 보육교사들의 아동 학대 의심 행위가 계속되던 때인 지난해 10월과 11월에 서구청과 한국보육진흥원의 점검이 있었으나 학대 행위를 확인하지 못했다며 관련 제도 개선과 상시 모니터링 등을 요청했다.

최근 어린이집 원장 선정 과정에서 학부모들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는 주장도 펼쳤다. 또 장애 전담·장애 통합 어린이집의 확대도 요구했다.

hong@yna.co.kr

☞ 성폭행 부인 기성용 훈련 소화…가해자가 피해자 행세 논란도
☞ 이별 감수한 하원미씨 "불꽃남자 추신수 원없이 야구해"
☞ 불나자 아이들 창밖으로 던진 엄마…그 순간 이불이 쫙
☞ 사망 당시 24㎏…가사도우미 끔찍한 죽음의 진실은
☞ 임오경 "39년간 매 든 적 없다. 제자들 울면서…"
☞ 원로배우 이무정 암투병 중 별세…항년 80세
☞ 있었는데 없어졌다! 사람이…중국 2층 건물 붕괴 순간
☞ '김치로 코로나 회복' 귀네스 팰트로에 "허위정보" 경고
☞ '전복 사고' 우즈 재기 불투명…'걷는 데만 몇 달'
☞ "쿠팡서 545만원 맥북 주문했더니 철판이 왔어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