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오모, 강제 입맞춤에 부적절 발언"..전 보좌관 폭로

노재현 입력 2021. 2. 25.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앤드루 쿠오모 미국 뉴욕주지사(63)가 과거 보좌관에게 강제로 입을 맞추고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전직 보좌관의 폭로가 나왔다.

쿠오모 주지사의 전 보좌관인 린지 보일런(36)은 24일(현지시간) 미국의 온라인 매체 '미디엄'에 올린 글에서 쿠오모 지사에 대한 성희롱 피해를 추가로 폭로했다고 AP 통신, 정치전문 매체 더힐 등이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주지사 대변인 "완전히 거짓말" 부인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앤드루 쿠오모 미국 뉴욕주지사(63)가 과거 보좌관에게 강제로 입을 맞추고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전직 보좌관의 폭로가 나왔다.

쿠오모 주지사의 전 보좌관인 린지 보일런(36)은 24일(현지시간) 미국의 온라인 매체 '미디엄'에 올린 글에서 쿠오모 지사에 대한 성희롱 피해를 추가로 폭로했다고 AP 통신, 정치전문 매체 더힐 등이 보도했다.

보일런은 쿠오모 주지사가 뉴욕 사무실에서 둘만 있을 때 자신에게 강제로 키스했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내가 열린 문으로 걸어 나가려고 할 때 그(쿠오모 주지사)가 내 앞에 와서 입술에 키스했다"며 "나는 충격을 받았지만 계속 걸었다"고 밝혔다.

또 쿠오모 주지사가 2018년 자신의 허리와 팔, 다리를 일부러 만졌고 2017년 10월 비행기 안에서는 '스트립 포커'(옷을 벗기는 포커게임)를 제안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보일런에 따르면 쿠오모 주지사는 그의 여자친구로 소문난 인물과 보일런이 닮았고 "둘이 자매일 수 있다"는 말을 다른 보좌관에게 했다.

보일런은 쿠오모 주지사가 여성 보좌관들을 향한 부적절한 행위로 악명높았고 다른 전직 보좌관 2명으로부터 쿠오모 주지사가 성희롱을 했다는 말을 들었다고 털어놨다.

보일런은 "내가 말하는 진실은 복수하려는 것이 아니다"며 "나는 주지사를 오랫동안 존경했지만 그의 모욕적인 행동은 멈출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쿠오모 주지사는 보일런이 제기한 의혹을 부인했다.

쿠오모 주지사의 대변인은 더힐에 "우리가 전에 밝힌 것처럼 보일런의 주장은 완전히 거짓이다"고 밝혔다.

보일런은 작년 12월 트위터에서 쿠오모 주지사로부터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했지만, 쿠오모 주지사 측은 "사실이 아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보일런은 2015년 3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뉴욕주 경제개발부서인 엠파이어스테이트 디벨롭먼트(ESD) 부책임자와 쿠오모 지사의 경제개발 특별보좌관을 지냈다.

보일런은 맨해튼 자치단체장 선거에 도전하는 민주당 후보 중 한명이다.

nojae@yna.co.kr

☞ 방산업계 '큰 손' 아내 이영애, 국방위원 거액후원 왜?
☞ 한밤중 티아라 출신 소연 집 찾아간 남성…무슨 일이
☞ "축구 인생 걸고 대응할 것" 기성용 입장 밝혔다
☞ 불나자 아이들 창밖으로 던진 엄마…그 순간 이불이 쫙
☞ 사망 당시 24㎏…가사도우미 끔찍한 죽음의 진실은
☞ SBS 퇴사 배성재, 프로축구 K리그1 중계진 합류
☞ 이별 감수한 하원미씨 "불꽃남자 추신수 원없이 야구해"
☞ 의식 회복한 타이거 우즈 "어떻게든 골프 계속"
☞ 임오경 "39년간 매 든 적 없다. 제자들 울면서…"
☞ 원로배우 이무정 암투병 중 별세…항년 80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