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올해 실시간 대면·비대면 수업 병행

송하늘 기자 입력 2021. 2. 26. 0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원대학교는 2021학년도 수업 진행을 실시간 대면·비대면으로 병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호원대의 경우 학생들의 수업의 품질 저하에 대한 우려와 코로나19 전염 우려에 대한 학생 선택권 확대를 모두 고려해 실시간 대면·비대면 병행 동시 수업방식으로 지난해 2학기를 운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원대학교는 2021학년도 수업 진행을 실시간 대면·비대면으로 병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호원대의 경우 학생들의 수업의 품질 저하에 대한 우려와 코로나19 전염 우려에 대한 학생 선택권 확대를 모두 고려해 실시간 대면·비대면 병행 동시 수업방식으로 지난해 2학기를 운영했다.

앞서 다수의 1학기 강좌를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휴학·이탈률이 현저히 감소했다는 성과에 기반했다.

2021학년도 수업진행은 대면수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수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비대면 수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강의실에서 이뤄지는 수업을 실시간 전송해 원격수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원격수업은 미래의 교육환경 확대를 통한 상황별 맞춤형으로 수업환경 선택의 확대에 역점을 둔다. 이는 대면·비대면 강의 실시간 동시 운영으로 수업환경의 확대를 의미한다.

실시간 원격수업은 대면수업에 동시 참여가 가능하고 수업전에 사전강의자료를 탑재하기 때문에 예습효과도 얻는 장점이 있다.

또한 교수자는 기존 대면강의처럼 강의실에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대면 수업 참여 학생들은 방역지침에 따라 준비된 강의실 수업에 참여해 이론 및 실습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전한 대면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강의동에 열화상카메라와 손소독제를 설치했으며 발열체크와 QR코드 확인 후 입장해 강의실 내에서는 거리두기를 유지한다. 마스크 미 착용시에는 출입할 수 없도록 방역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단도 운영해 대면수업에 대한 현장점검 및 방역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했다. 원격수업지원센터에서는 비대면 수업에 대한 원격수업점검 운영을 통해 수업시간 준수 및 휴·보강 등의 주요사항을 상시점검으로 수업의 내실화를 기했다.

유환신 교무혁신처장은 "지난 학기에 실시간 온라인 수업 경험으로 교수들의 비대면 수업 능력이 전반적으로 향상됐다"며 "모든 강좌를 실시간 대면·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함에 따라 학생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수업 방법을 운영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수진이 서신애 학폭? 오히려 은따 당했다" 새 주장글41일 팔아치운 연기금, 이 주식은 1000억어치 샀다윤여정 "전도연이 '하녀' 반대, 나도 더러워서 안한다고…"중고거래로 횡재…4만원에 산 도자기, 알고보니 5억 골동품배윤정 '11세 연하' 남편 공개…"3개월 동안 집앞에 찾아와"
송하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