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이낸셜뉴스

[새책] KDI가 보는 한국경제의 미래

정순민 입력 2021. 02. 26. 10:58

기사 도구 모음

한국개발연구원(KDI)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향후 50년을 내다보며 한국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연구서를 발간했다.

한국경제가 성장과 정체의 기로에 놓인 지금, 지금까지 한국의 눈부신 경제성장 과정에서 경제·사회정책을 설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 KDI가 한국경제의 미래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저자들이 구상하는 한국의 미래는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동시에 한국 국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가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KDI가 보는 한국경제의 미래/ 이호준/ 나남출판

한국개발연구원(KDI)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향후 50년을 내다보며 한국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연구서를 발간했다. 한국경제가 성장과 정체의 기로에 놓인 지금, 지금까지 한국의 눈부신 경제성장 과정에서 경제·사회정책을 설계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 KDI가 한국경제의 미래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저자들이 구상하는 한국의 미래는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동시에 한국 국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가다. 저자들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삶의 질 개선, 기술혁명 대응과 산업경쟁력 강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등 3가지를 꼽고, 경제를 비롯해 문화·복지·남북문제 등 10가지 주제를 선정해 한국형 선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구체적인 대안과 지향점을 모색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