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지켜본 시민들 "일상회복 기대" "안정성 아직 불안"

이정민 기자,이지선 기자 2021. 2. 26. 1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야드디어 백신을 맞는 날이 왔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첫날인 26일 시민들은 한껏 기대에 차 있었다.

윤모씨(52·여)는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국민이 모두 고생했는데 백신 접종이 이뤄져서 다행이다"며 "최대한 빨리 접종이 이뤄져 모두가 일상을 회복했으면 한다"고 염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 전주역서 만난 시민들 '기대 반 걱정 반'
26일 오전 9시께 전북 전주시 전주역 대기실에서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냐19) 첫 예방접종 장면을 뉴스를 통해 보고있다.2021.2.26/© 뉴스1 이지선기자

(전주=뉴스1) 이정민 기자,이지선 기자 = "이야…드디어 백신을 맞는 날이 왔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첫날인 26일 시민들은 한껏 기대에 차 있었다. 반면 "처음이라 아직 불안하다, 지켜봐야 하지 않겠느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이날 오전 9시 전북 전주시의 전주역 대기실에는 열차를 기다리는 승객들이 듬성듬성 의자에 앉아 있었다. 시민들은 스마트폰을 손에 쥔 채 TV 화면에 시선을 고정했다.

마스크 위로 보이는 눈이 TV 속 예방접종 장면을 향했다. 화면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마포구 보건소에서 첫 예방접종자를 지켜보는 모습이 나왔다.

백신을 놓는 순간 얼굴을 살짝 찡그리는 접종자 얼굴이 비쳤고, 시민은 이 장면을 숨죽여 지켜봤다.

한 시민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TV 화면을 찍기도 했다.

윤모씨(52·여)는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때문에 국민이 모두 고생했는데 백신 접종이 이뤄져서 다행이다"며 "최대한 빨리 접종이 이뤄져 모두가 일상을 회복했으면 한다"고 염원했다.

여모씨(57)는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모든 경제가 죽었는데 이번 백신 접종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백신을 하루 빨리 맞았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26일 전북 군산시보건소에서 '전북 1호 접종자'인 김정옥 참사랑요양병원 원장이 백신 접종을 받고 있다 (전북도청 제공) 2021.2.26/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반면 처음이라는 이유로 부작용 등을 걱정하는 시민도 있었다.

최모씨(31)는 "현재 접종이 이뤄지는 백신은 안전성이 확실하게 담보되지는 않은 것 같다"면서 "이번 백신접종이 지역사회에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말했다.

나모씨(27)는 "솔직히 아직 백신 표본이 많지 않아 될 수 있다면 나중에 맞고 싶다"며 "이런 생각을 가지면 안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불안한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최훈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장은 "도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모두가 일상 회복을 할 수 있도록 예방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전북지역 백신 접종은 도내 9개 시·군의 보건소, 요양병원 등 28곳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접종대상은 요양병원·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로 모두 400명이다.

전북에서는 군산시 참사랑요양병원 김정옥 원장(50·여)이 군산시보건소를 방문해 1호로 백신을 맞았다.

letswin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