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1위' 이스라엘..일상 복귀 시동

김수연 2021. 2. 26. 15: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상연결 : 조성은 이스라엘 교민>

우리나라보다 앞서 백신 접종을 시작한 해외 국가 가운데서도 이스라엘의 백신 접종률은 세계 1위입니다.

이스라엘은 오는 4월까지 완전한 일상으로 복귀한다는 계획입니다.

오늘 이 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 거주하고 계신 교민 연결해서 현지 상황 들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조성은 전도사님 안녕하십니까?

<질문 1> 이스라엘의 경우 국민 절반이 최소 1회 이상 백신 접종을 했다고 하던데, 조 전도사님께도 어머니와 함께 1차 접종을 마치셨다고요?

<질문 2> 이스라엘 정부는 봉쇄조치를 조금씩 해제하고 있다고 하던데, 여전히 확진자는 하루 4천 명 가까이 나오는 상황이라면서요? 특히 활동량이 많은 젊은 층 확진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고 하던데 현지 상황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1> 젊은 층의 접종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이유는 뭐라고 보세요?

<질문 3> 두 달 가까이 이어진 봉쇄조치를 풀고 서서히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시도하고 있는 건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 겁니까? 최근 이스라엘 총리는 완전한 일상 복귀 목표 시점을 4월로 제시했더라고요?

<질문 4> 정부 차원에서 2차 백신 접종을 마친 시민에게는 '그린패스'를 발급해 헬스장, 공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한다고 하던데 '그린패스' 발급 대상의 자격과 유효기간 등은 어떻게 정해지고 있나요?

<질문 4-1> '그린 패스'를 위조했다 적발되면 상당한 벌금도 부과된다면서요?

<질문 4-2> '그린패스' 같은 정책이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이스라엘 보건 당국은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백신을 맞으면 피자와 음료수를 주는 방법까지 동원했다고 하던데요?

<질문 4-3> 다음 달까지 전체 인구 절반에 대한 2회 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는 이스라엘은 최근 다양한 접종 독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던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5> 반대로 백신을 맞지 않는 백신 거부자에게는 어떤 불이익이 주어지는지도 궁금한데요. 백신을 맞지 않으면 코로나19 검사도 사비를 들여서 해야 한다면서요?

<질문 6> 이스라엘에는 초정통파 유대교도 등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지 않거나 백신 접종에 부정적인 집단이 있다고 하던데 '백신 접종 1위' 이스라엘도 '집단면역'에 도달하기까지는 변수가 많아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