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부산, 조혜성-허승찬-이태민과 준프로 계약..'유스 명문 입증한다'

신동훈 기자 입력 2021. 2. 26. 17: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아이파크가 2019년 K리그2 최초 권혁규와 준프로 계약에 이어 개성고등학교(부산 U18) 3학년인 조혜성-허승찬-이태민을 콜업했다.

이로써 구단 2·3·4호 준프로 선수가 탄생했다.

구단 1호 준프로 선수인 권혁규는 2019년 9월 데뷔전을 치른 이후 18경기 1득점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활약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부산은 김진규 등 기존 10명의 구단 산하 선수들과 더불어 3명의 준프로 선수를 영입하며 명실상부한 유스 명문 팀을 증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부산아이파크가 2019년 K리그2 최초 권혁규와 준프로 계약에 이어 개성고등학교(부산 U18) 3학년인 조혜성-허승찬-이태민을 콜업했다.

이로써 구단 2·3·4호 준프로 선수가 탄생했다. 구단 1호 준프로 선수인 권혁규는 2019년 9월 데뷔전을 치른 이후 18경기 1득점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활약으로 좋은 성과를 거뒀다.

페레즈 감독은 2021시즌을 준비하며 개성고에 1월 동계 훈련을 함께 할 유망한 선수들을 요청했다. 동계 기간 동안 총 7명의 선수가 합류해 프로 선수들과 훈련과 연습경기를 병행했다.

조혜성은 두 선수에 비해 늦게 동계 중간에 합류했지만 남다른 성실함과 실력으로 인정을 받은 케이스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수비 능력이 뛰어나며 빠른 스피드를 가지고 좌우 사이드에서 돌파하며 1:1 크로스에 강하다.

개성고에서 2년간 지도한 최광희 코치는 "조혜성은 어떤 상황에서도 성실한 태도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선수이다. 같은 포지션의 선수로서 기대가 많이 되고 프로에서도 잘할 것"이라며 애제자를 응원했다.

허승찬은 낙동중학교(부산 U15)와 개성고를 거치며 유망한 미드필더로 성장했다. 중앙에서 공-수 가리지 않고 많은 활동량으로 전술 이해도가 높고 경기 운영을 주도하는데 장점이 있다. 득점에도 자신이 있어 7번의 연습 기간 동안 개성고 선수 중 유일하게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경기 내외적으로 존경하는 선수로 박종우를 꼽은 허승찬은 "또래에 더 능력이 있는 선수들도 많은데 운이 좋아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훌륭한 형들을 보면서 배운다는 마음가짐으로 부산에서 성장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태민은 순간적인 스피드 변화와 과감한 시도, 저돌적인 드리블이 장점이다. 연습경기에서 주로 왼쪽 윙어로 뛰며 프로팀 상대에도 주눅 들지 않는 플레이로 페레즈 감독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2019 K리그 유소년 챔피언십 U17에서 원톱으로 활약하며 5경기 10득점으로 득점왕을 차지하며 진가를 발휘했다. 이태민은 "감독님과 코칭스태프가 믿어주는 만큼 어리지만 팀에 도움이 되고 싶고 앞으로 한국에서 보여주지 못한 플레이를 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이례적인 준프로 3명 계약은 페레즈 감독이 구상하는 프로, 유스 간의 연계를 강화하며 앞으로 강한 팀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의 일환이다. 이로써 부산은 김진규 등 기존 10명의 구단 산하 선수들과 더불어 3명의 준프로 선수를 영입하며 명실상부한 유스 명문 팀을 증명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