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불고기미식관, 소불고기에 들어간 낙지+전복+자연송이 버섯 [TV캡처]

백지연 기자 2021. 2. 26. 1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방송 투데이'에서 불고기 맛집이 소개됐다.

26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속 코너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서 소불고기 맛집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소불고기 맛집 1위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불고기 미식관이었다.

그는 "필요한 재료를 최소한으로 넣고 육수를 푹 끓여준다. 특히 맛을 결정짓는 소불고기용 씨간장을 사용해 맛을 극대화한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방송투데이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불고기 맛집이 소개됐다.

26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속 코너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서 소불고기 맛집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소불고기 맛집 1위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불고기 미식관이었다.

이 가게에는 매일 새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반찬이 제공되며 열무냉면과 된장찌개가 사이드 메뉴로 나온다고 밝혀져 눈길을 끌었다. 또 특이점은 다른 가게와 달리 상추, 깻잎쌈이 아닌 케일쌈이 제공된다고 전해졌다.

주인장은 맛의 비결로 신선한 고기를 꼽았다. 그는 "한우 암소를 사용한다. 3가지 부위를 얇게 썰어준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무청과 배를 잘 갈아서 고기와 섞어준다. 그렇게 하면 고기에 잡내도 사라지고 조금 더 부드러워진다"라고 알렸다.

이 밖에 국물에도 비결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필요한 재료를 최소한으로 넣고 육수를 푹 끓여준다. 특히 맛을 결정짓는 소불고기용 씨간장을 사용해 맛을 극대화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주인장은 "소불고기 안에 싱싱한 낙지와 전복, 자연상 송이까지 더해주면 몸보신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혀 입맛을 돋웠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