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이낸셜뉴스

″화이자 백신 1회 접종만으로도 감염 차단 큰 효과″

박지애 입력 2021. 02. 26. 19:30

기사 도구 모음

미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1회 접종만으로도 감염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연구팀은 26일 연구 결과 화이자 백신이 1회 접종만으로 감염률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회 접종만으로 코로나19 예방 효과를 완전히 볼 순 없지만, 감염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연구팀의 설명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파이낸셜뉴스] 미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1회 접종만으로도 감염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연구팀은 26일 연구 결과 화이자 백신이 1회 접종만으로 감염률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은 통상 2회 접종이 원칙이다.

1회 접종만으로 코로나19 예방 효과를 완전히 볼 순 없지만, 감염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연구팀의 설명이다. 이들은 영국에서 관련 실험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1회 접종 후 감염률을 얼마나 낮출 수 있는지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알려지지 않았다.

pja@fnnews.com 박지애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