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인터풋볼

[라리가 리뷰] '뎀벨레-메시 골' 바르사, 세비야 2-0 제압..1위 ATM과 2점 차

신동훈 기자 입력 2021. 02. 28. 02:08

기사 도구 모음

바르셀로나가 세비야를 2골 차로 따돌리며 승점 3점을 얻었다.

바르셀로나는 28일 오전 0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안달루시아 세비야에 위치한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5라운드에서 세비야에 1-0으로 승리했다.

경기 주도권은 바르셀로나가 잡았고 세비야는 제대로 된 공격 전개를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40분 메시가 세비야 수비부터 골키퍼까지 제치며 추가골을 기록해 점수 차를 더욱 벌렸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바르셀로나가 세비야를 2골 차로 따돌리며 승점 3점을 얻었다. 

바르셀로나는 28일 오전 0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안달루시아 세비야에 위치한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5라운드에서 세비야에 1-0으로 승리했다. 바르셀로나는 승점 53점을 기록해 레알 마드리드를 밀어내고 2위에 등극했다. 1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 2점 차로 좁혀졌다. 

바르셀로나는 3-5-2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메시, 뎀벨레가 투톱을 이뤘고 좌우 윙백은 알바, 데스트가 출전했다. 중원은 프랭키 데 용, 페드리, 부스케츠가 구성했고 3백은 랑글레, 피케, 밍구에사가 구축했다. 골키퍼 장갑은 테어 슈테겐이 꼈다.

홈 팀 세비야는 4-2-3-1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원톱에는 루크 데 용이, 2선에는 무니르, 라키티치, 고메스가 이름을 올렸다. 중원은 페르난두, 조르단이 책임졌고 수비진은 에스쿠데로, 카를로스, 쿤데, 나바스가 호흡을 맞췄다. 최후방은 부누가 지켰다.

두 팀은 시작부터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다. 바르셀로나가 서서히 공세를 시도했고 전반 29분 메시의 패스를 받은 뎀벨레가 득점을 기록했다. 경기 주도권은 바르셀로나가 잡았고 세비야는 제대로 된 공격 전개를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전반 40분 데스트가 우측면에서 밀고 와 회심의 슈팅을 날렸으나 골문을 크게 빗나갔다. 전반은 1-0으로 종료됐다.

세비야는 후반 시작과 함께 3장의 교체 카드를 활용했다. 엔 네시리, 레키치, 수소를 투입했다. 세비야는 나바스 엔 네시리가 기회를 잡았지만 무위에 그쳤다. 바르셀로나도 후반 14분 데스트의 슈팅은 골대에 맞았고 후반 16분 뎀벨레가 만든 완벽한 기회를 메시가 날려버렸다. 세비야는 토레스, 로드리게스를 넣어 공격에 기동력을 불어넣었다.

바르셀로나는 모리바, 브레이스웨이트, 움티티 등을 넣어 대응했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40분 메시가 세비야 수비부터 골키퍼까지 제치며 추가골을 기록해 점수 차를 더욱 벌렸다. 바르셀로나는 이후에도 주도권을 잡고 맹공을 펼쳤다. 결국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2-0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결과]

바르셀로나(2) : 뎀벨레(전 29분), 메시(후 40분)

세비야(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