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전여전..아버지 이어 딸도 음주 차량 추적·신고

입력 2021. 2. 28. 19: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전여전. 이라는 말 있죠.

딱 들어맞는 상황 소개합니다.

며칠 사이로 음주운전 차량을 본 아버지와 딸이 똑같이 용기 있는 행동을 했는데요.

강경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터널을 달리는 SUV 차량,

연신 비틀대더니 터널 벽을 들이받기 직전 겨우 방향을 틉니다.

제한속도가 시속 100km인 고속도로에서 40km 이하로 서행하며 차선을 넘나듭니다.

이 상황을 목격한 여성 운전자 강모 씨는 112로 신고 전화를 걸었습니다.

[112 신고 내용]
"(부산) 기장 방향으로 가는 금정산 터널 입구인데, 음주운전 차량이 아주 비틀거리면서 다니고 있거든요. 많이 위험합니다."

강 씨는 이 차량을 10㎞가량 뒤따라가며 경찰에 차량번호와 이동경로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했습니다.

인근에서 과속 차량을 단속 중이던 고속도로 순찰대 암행차량이 출동해 SUV 차량을 가로 막았습니다.

SUV 운전자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0.11%로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상태였습니다.

[김규원 / 고속도로순찰대 8지구대 3팀장]
"시민의 신고로 인해 음주운전 차량을 적발해서 사전에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강 씨는 나흘 전 부산 시내에서 음주사고를 내고 달아나던 차량을 추적해 붙잡은 택시 기사의 딸이었습니다.

[강모 씨]
"(아버지가) 잘했다고 웃어주시더라고요. 저도 살짝이라도 (술을) 입술에 대면 안 하게 되고. 제가 그러다 보니깐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아버지에 이어 딸까지,

가족의 높은 시민의식 덕분에 더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채널A 뉴스 강경모입니다.

kkm@donga.com
영상출처: 부산경찰청
영상편집: 차태윤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