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백신 이상반응 40건 추가 총 152건.."발열-근육통 등 모두 경증"

이강 기자 2021. 3. 1. 14: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셋째 날인 어제(28일) 하루 동안 40건의 이상반응 신고가 추가 접수됐습니다.

이상반응은 전부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경증 사례로 확인됐습니다.

오늘(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전날 하루 이상반응을 신고한 사람은 40명으로, 모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자였습니다.

이로써 26일 접종 개시 후 누적 이상반응은 152건으로 늘었으며, 이 가운데 아트라제네카 백신이 151건, 화이자 백신이 1건입니다.

전체 이상반응 신고 가운데 38도 이상의 발열(76%)이 가장 많았고 이어 근육통(25%), 두통(14%), 메스꺼움(11%), 오한(10%), 어지러움(9%), 두드러기(9%) 등의 순이었습니다.

모두 경증 사례였으며, 현재까지 중증 이상반응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방대본은 전했습니다.

정은경 방대본부장(질병관리청장)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의심되어 신고된 증상은 모두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대부분 3일 이내 특별한 처치 없이도 사라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의심사례를 진료한 의사는 법률에 따라 신고해야 하며, 접종자 중 문자 수신 동의자에 한해 문자발송 및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신고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날 하루 백신을 맞은 사람은 765명이며, 사흘간 누적 접종자는 2만1천177명입니다.

이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는 2만613명,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564명입니다.

이강 기자lee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