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는 법정에서" 기성용 성폭력 의혹, 여론재판에서 법정재판으로 끌고 가려는 이유[초점]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2021. 3. 2. 0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성용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의혹 진실공방이 법정 싸움으로 치닫을 전망이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지난 1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소모적인 여론전을 멈추고 하루빨리 법정에서 진실을 가릴 것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기성용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의혹 진실공방이 법정 싸움으로 치닫을 전망이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이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지난 1일 밤 보도자료를 통해 “소모적인 여론전을 멈추고 하루빨리 법정에서 진실을 가릴 것을 제안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주말 박 변호사는 피해자들의 증거를 조만간 전체 공개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지난 27일 기성용이 기자회견을 통해 “증거가 있으면 빨리 증거를 내놓길 바란다. 왜 증거를 내놓지 않고 딴소리를 하며 여론몰이를 하는지 알 수가 없다“라고 강하게 말한 것에 대해 변호사 측은 ”원하는대로 해주겠다. 조만간 증거 전체를 공개하겠다“라고 맞대응했다.

박 변호사가 말한 증거 공개는 ‘법정’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박 변호사는 “증거자료는 법정에서 기성용 선수측에 제공하겠다. 저희가 확보하고 있는 증거자료에는 기성용 선수나 피해자들 외에도 다른 사람들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그들의 인격권 보호를 위해 일반에게 공개하기 어렵다"고 전했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선 박 변호사가 말하는 법정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사건 자체가 20년 이상 지난 일이라 공소시효와 민사 소멸시효가 모두 완성이 됐고, 피해자 측에서 형사 고소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게 박 변호사 측의 입장이다.

그러나 기성용이 피해자들을 상대로 민.형사 소송을 제기하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박 변호사가 말한 ‘법정(재판)’이 만들어지면서 증거를 공개할 창구가 생긴다. 이 때문에 박 변호사는 기성용에게 “가급적 속히 피해자들을 상대로 민·형사 소송을 제기 해주실것을 정중히 요청드린다”라고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증거 공개를 가지고 여론재판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는 이 사안을 법정재판으로 끌고가겠다는 이야기다. 박 변호사는 “피해자들이 바랐던 것은 기성용의 진정성 있는 사과 한마디였다. (하지만) 기성용은 언론을 통해 피해자들이 주장하는 사실관계를 전면부인하며, 피해자들을 상대로 가능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하겠다는 의사를 거듭하여 밝혔다. 따라서 피해자들은 본 사안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기성용 선수께서 하루라도 빨리 자신들(피해자들)을 상대로 민·형사소송을 제기해 줄 것을 바라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upcoming@sportshankook.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