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키드니스' 백팩 모르는 당신은 '아싸'

박수호 2021. 3. 2. 12: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신사 월간랭킹 가방편 1위는 네이키드니스가 차지한 가운데 2위 노스페이스 ‘빅샷’이, 3위는 엄브로 ‘댄커 2.0’가 뒤를 이었다. 자료 : 무신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발표한 2월 가방 랭킹에서 무명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해 화제다. 무신사는 2월 한 달간 가방 카테고리에서 매출액, 판매량 등을 조사한 결과 '전통의 강호'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마크 곤잘레스, 엄브로 등을 제치고 '네이키드니스'가 1위를 차지했다.
무신사 2월 가방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한 네이키드니스. 깔끔한 디자인, 우수한 내구성, 합리적인 가격 3가지를 모두 갖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누적 구매 후기가 1만9000여 건에 달할 정도다. 사진 : 네이키드니스 공식홈페이지
랭킹 1위에 오른 네이키드니스의 '앱솔루트 백팩'은 무신사에서 누적 구매 후기가 1만90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깔끔한 디자인, 우수한 내구성, 합리적인 가격 3가지를 모두 갖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설명.

무신사 관계자는 "2015년 입점한 브랜드로 초창기에는 2~3만원 대 합리적인 가격대에 심플한 디자인의 데이브레이크(하루 정도 멋내기용) 용도 가방으로 판매됐는데 2018년부터 다양한 포켓 등 기능성이 추가된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의 25% 이상을 올해 1~2월 사이에 달성했을 정도"라고 소개했다.

2위는 플렉스벤트 어깨 멜빵, 등받이 지지대로 차별화한 노스페이스 ‘빅샷’이, 3위는 무신사 라이브로 고객 주목을 받았던 엄브로 ‘댄커 2.0’이 차지했다. 커버낫 ‘코듀라 어센틱 로고 럭색’,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라이크 에어 Z 백팩’, 마크 곤잘레스 ‘메쉬 스트링 백팩’이 뒤를 이었다.

백팩 대신 메신저백을 원하는 이들은 칼하트 ‘D89 메신저백(7위)’, 메종미네드 ‘투 버클 메신저백(8위)’을 꼽았다. 메신저백이란 크로스바디 스트랩으로 신체에 밀착해 맬 수 있는 가방, 즉 가방끈이 하나인 간편백을 뜻한다.

무신사 랭킹은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연간 랭킹까지 살펴볼 수 있으며 상품, 브랜드, 검색어 랭킹으로 나눠져 있다. 특히 상품 랭킹은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데이터를 제공해 현재 유행하고 있는 상품과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박수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