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덮은 K뷰티..코스맥스, 지난해 매출 1.4조 '역대최대'

유현욱 2021. 3. 2.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192820)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3.4%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올해는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디지털을 통한 고객사의 맞춤형 화장품 출시로 재무적인 성과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병만 대표 "AI플랫폼 활용, 소비자에 새로운 경험을"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192820)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3.4%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9% 늘어난 1조3828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갱신했다. 특히 미국 사업 매출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한 소독제 생산에 힘입어 14.5% 증가했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온라인 신규 고객사 확대와 소독제(새니타이저) 제품 공급 등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183억원에서 순손실 291억원으로 474억원 감소하며 적자 전환했다. 이는 영업 외 비용을 반영한 데 따른 것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시장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가운데서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다”며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글로벌 고객사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신규 온라인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는 등 많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올해는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디지털을 통한 고객사의 맞춤형 화장품 출시로 재무적인 성과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스맥스 R&I센터. (사진=코스맥스)

유현욱 (fourleaf@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