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곡] 에이티즈, 온몸 불사른 컴백 '불놀이야'

황지영 2021. 3. 2. 17: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KQ엔터 제공

에이티즈가 강렬하게 돌아왔다. 상승세 흐름을 타고 또 한 번 팬들의 마음에 불을 지른다.

에이티즈는 1일 오후 타이틀곡 '불놀이야'가 담긴 신보 'ZERO : FEVER Part.2'(제로: 피버 파트2)를 발매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삼일절 컴백을 시도했다.

타이틀곡 '불놀이야'는 에이티즈의 강렬한 포부를 담은 노래다. "불놀이야 불놀이야 yeah/ 알고 있잖아 지금 넌/ 네가 느끼고 있는 이 떨림을/ 내 옆으로 와 네 자리로 와/ 우린 뜨겁기 위해서/ 어떤 것도 필요 없어/ 불들아 타올라라 번쩍/ 높이 타올라라 번쩍"이라는 노랫말 속에서 비상하겠다는 에이티즈의 포부를 느낄 수 있다.

퍼포먼스도 화려해졌다. 화려한 불꽃을 몸으로 표현하기 위해 각잡은 칼군무로 대형을 이뤘다. 멤버들은 "정말 열심히 준비한 음반이라 성과가 좋으면 좋겠지만, 웰메이드 음반을 꺼냈다는 자체로 만족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반응은 뜨겁다. 앨범 선주문량 35만 장을 넘기며 기대감을 모은 에이티즈는 1일 오후 6시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건 물론 멜론,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미국, 영국,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등 36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서도 당당히 1위를 거머쥐었다.

특히 타이틀곡은 브라질, 페루, 러시아, 필리핀 등 20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s) 1위와 더불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톱 송(Worldwide iTunes Top Songs)에도 1위에 올랐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