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용 공군총장 "최대한 지원"..KF-X 출고 앞두고 KAI 방문

입력 2021. 3. 2. 1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이 2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방문해 내달 출고를 앞둔 한국형 전투기(KF-X) 시제기 최종조립 현황을 점검했다.

공군은 이 총장의 KAI 방문에 대해 "국내기술로 개발중인 KF-X 시제기 최종조립 현장과 출고 준비 계획을 확인하고, KF-X 운용 주체와 개발 주체 간 소통을 통해 상호협력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F-X 운용주체와 개발주체 간 협력 강화
"우리 하늘 우리가 만든 비행기로 지켜야"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이 2일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찾아 내달 출고를 앞두고 최종 조립중인 한국형 전투기(KF-X) 시제기 조종석을 살펴보고 있다. [공군 제공]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이 2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방문해 내달 출고를 앞둔 한국형 전투기(KF-X) 시제기 최종조립 현황을 점검했다.

공군은 이 총장의 KAI 방문에 대해 “국내기술로 개발중인 KF-X 시제기 최종조립 현장과 출고 준비 계획을 확인하고, KF-X 운용 주체와 개발 주체 간 소통을 통해 상호협력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이 총장은 먼저 KF-X 개발센터를 찾아 체계개발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개발에 매진해 온 KAI 연구진들을 격려했다.

또 시제기 출고 이후 예정된 공군과의 비행시험 과정에 대비한 철저한 준비와 긴밀한 협업을 당부했다.

이 총장은 이어 KAI 고정익동 제작현장을 찾아 KF-X 시제기를 직접 살펴보고 출고 계획을 점검했다.

이 총장은 “공군 창군의 주역이신 최용덕 장군의 ‘우리의 하늘을 우리 손으로 만든 비행기로 지켜야 한다’는 뜻을 받들어 공군은 KF-X의 성공적 개발을 위해 가용한 자원을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KAI도 자주국방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성공적으로 개발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015년 12월부터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한 KF-X은 내달 출고식을 통해 국민들 앞에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이후 1년 간 지상시험과 내년부터 약 4년 간 비행시험 뒤 개발을 완료하고 전력화할 예정이다.

shindw@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