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고객 제안왕' 이벤트..좋은 아이디어라면 뭐든지 받는다

이효정 입력 2021. 3. 2. 1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라면 무엇이든 제안·접수를 받는 '고객 제안왕' 이벤트를 연중으로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 관점에서 은행 업무 관행 개선,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등 소비자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행 수수료와 금리 관련 아이디어만 제외..최우수 제안자에 신세계 상품권 증정
대구은행이 올해 연중으로 진행하는 '고객 제안왕'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대구은행]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DGB대구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라면 무엇이든 제안·접수를 받는 '고객 제안왕' 이벤트를 연중으로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중 특정 시기에 소비자 보호 활동 개선을 위해 일회성으로 운영되던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공모전 '바꿔서, 달라지겠습니다!'을 연간 상시 추진하는 것이다.

고객이면 누구나 오는 12월 31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고객 관점에서 은행 업무 관행 개선,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등 소비자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다만 은행 수수료와 금리 관련 아이디어는 제외된다. 제안 건수, 개선효과, 노력도, 실용성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거쳐 분기별로 3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을 증정하고, 연간 최우수 제안자인 '고객 제안왕' 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0만원을 증정한다.

DGB대구은행 거래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홈페이지 모바일플랫폼인 스마트뱅킹(IM뱅크)으로 응모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약 2개월의 공모기간 동안 총 68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1등으로 선정된 '요구불 예금 등 여유자금에 대한 AI의 상품 가입 제안' 외에도 객장 전표 작성대 개선, 금융범죄 예방 영상 제공 서비스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 제안왕' 이벤트에 많은 고객들의 참여를 바라며, 적극 반영해 고객 편의 제고에 힘쓰겠다"면서 "이달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과 관련해 고객 우선 정책을 적극 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더욱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은행, 금융소비자보호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은행, 금융소비자에게 큰 힘이 되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