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뱅킹 준비하자".. 저축은행, 앱 고도화로 고객 유치전

변혜진 기자 2021. 3. 2. 1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저축은행 업계가 이달 말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치열한 고객 유치전을 펴고 있다.

2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이달 말부터 저축은행 앱에서 타 금융사 계좌를 등록·조회할 수 있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가 개시된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우대금리나 고금리 수신상품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며 "고객이 저축은행 오픈뱅킹을 서브가 아닌 메인으로 활용하도록 앱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말 오픈뱅킹 서비스 본격 시행을 앞두고 저축은행이 고객 유치전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다. /그래픽=김민준 기자
저축은행 업계가 이달 말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치열한 고객 유치전을 펴고 있다. 오픈뱅킹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고도화하고 고금리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2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이달 말부터 저축은행 앱에서 타 금융사 계좌를 등록·조회할 수 있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가 개시된다. 지난달 17일부터 시행되는 오픈뱅킹 1차 서비스는 시중은행 앱에서만 저축은행 계좌를 등록·조회할 수 있었다.
저축은행은 인프라 부족 등의 이유로 시중은행에 비해 디지털 전환에서 뒤처졌지만 오픈뱅킹 시행과 함께 고객군을 보다 전략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앱 고도화, 우대금리·고금리 혜택… "고객 끌어들이자"


웰컴저축은행은 이날 자사 모바일 앱 '웰컴디지털뱅크'을 '웰뱅 3.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체 시스템 편의성 강화, 고객 맞춤형 화면 우선 노출 등을 개선했다. 이는 2019년 5월 웰뱅 2.0을 출시한 이후 약 2년 만에 이뤄진 세번째 개편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주거래 저축은행으로서 타 은행 계좌를 많이 끌어들이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로 오픈뱅킹이 최적화될 수 있게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고객을 대거 끌어들이기 위해 고금리 수신상품을 선보이는 저축은행도 늘고 있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달 1일 앱 전용 상품인 ‘뱅뱅뱅 파킹통장 369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하루만 돈을 맡겨도 연 1.6% 금리 혜택을 주며 예치 기간에 따라 최대 1.9%의 금리를 제공한다.

페퍼저축은행은 최대 연 2% 금리를 제공하는 ‘페퍼룰루 파킹통장’을 지난달 8일 선보였다. 예치금액 300만원 이하는 연 2%, 300만원부터는 연 1.5% 금리를 적용한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우대금리나 고금리 수신상품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며 "고객이 저축은행 오픈뱅킹을 서브가 아닌 메인으로 활용하도록 앱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LG 치어리더 예쁘네"… 빨간 드레스 뒤태 '아찔'
"엄청 예뻐졌네요"… 고은아, 8kg 감량 후 '짠~'
"살 쪘나?"… 선미, 초밀착 바디수트룩 '논란'
"헉! 하의 안 입었어?"… 효민, 착시 의상에 '깜짝'
"너도 XXX 당하고 싶어?"… 이나은, 해명 보니
"아빠가 누구니?"… KTX 햄버거 막말녀 '헉'
버리고 달아난 엄마 차에 매달렸다 사망?
"父에게 죄송"… 정혁, 기초생활 수급자 고백
미카엘 재혼, 요가강사 박은희 미모 '깜놀'
"자숙 아닌 탈퇴"… 수진에 화환이?

변혜진 기자 hyejin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