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첫 행보..국민의힘·안철수 단일화 샅바싸움

우철희 2021. 3. 2. 22: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후보 확정 뒤 공식 일정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여러 정책 부각에 돌입했습니다.

야권에서는 후보 확정 초읽기에 들어간 국민의힘과, 1차 단일화 관문을 통과한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 사이에 샅바 싸움이 벌어지는 양상입니다.

우철희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시장 사수의 중책을 짊어진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예비후보의 후보 확정 뒤 행선지는 현충원에 이어 중앙의료원이었습니다.

21분 도시, 그린서울 독립선언과 같은 핵심 공약을 방명록에 적는 것으로 거듭 띄우는가 하면,

[박영선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 대전환의 시기이기 때문에 이러한 디지털의 혜택을 서울시민 골고루….]

경선 때처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시절 업적을 자주 언급하면서 정책 시장으로서의 면모 부각에 나섰습니다.

[박영선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할 때, 맞으신 백신 쥐어짜는 주사기…. 그걸 가서 제가 설득한 거예요.]

범여권 단일화 논의도 진척되고 있습니다.

시대전환 조정훈 예비후보와 오는 8일까지 단일화하기로 한 가운데, 열린민주당 김진애 예비후보는 아예 의원직까지 던졌습니다.

국민의힘은 모레(4일) 후보 확정을 앞두고 이틀에 걸친 여론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오세훈·나경원 두 예비후보 간 각축전을 벌이는 가운데 역시 변수는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와의 단일화 여부입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번 선거는 국민의힘 후보로 무조건 치러야 한다고 말하면서 논란을 키웠습니다.

[김종인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제3지대 후보로 단일화해서는 서울시장 선거 이길 수가 없어요. 국민의당 기호 4번으로 선거에 이긴다고 확신할 수 있어요? 난 그런 확신이 없어요.]

당 안에서도 제1야당 대표답지 못한 발언이라는 비판이 나왔지만 안철수 후보는 즉답을 피했습니다.

실무 협의를 통해 이견을 좁힐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경제 정책 행보에 나섰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 : 서로 실무협의가 시작되면 심도 있게 의논할 부분 아니겠습니까. 법적으로 어떤 부분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실무협의에서 논의하면 무리 없이 진행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모습만 보면 안철수 후보 쪽이 더 조급하고 국민의힘은 상대적으로 느긋하게 비추어집니다.

대중적 지지가 높은 안 후보 측과 든든한 조직력을 앞세운 국민의힘 사이의 샅바 싸움은 이미 시작됐습니다.

YTN 우철희[woo72@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