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중 학생 제안 '세면대 방역 칸막이' 호평

강희청 입력 2021. 3. 2. 22: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생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방역 수단으로 활용돼 호평을 받고 있다.

학교 측은 홍지은 학생의 제안을 적극 반영해 '세면대 방역 칸막이'를 설치했다.

학교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격화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등교수업 확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만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대한 우려 역시 높아지고 있었다며 학생의 아이디어로 설치한 '세면대 방역 칸막이'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방역 수단으로 활용돼 호평을 받고 있다.

‘세면대 방역 칸막이’ 설치이다.

서울 강서구 화원중학교(교장 손기서)는 2021학년도 등교수업 확대에 따른 방역강화를 위해 전교 화장실에 ‘세면대 방역 칸막이’를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화원중에 따르면 홍지은 학생(1학년)은 학생들이 가깝게 붙어 있게 되는 화장실 세면대 공간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가능하게 하는 방역 사각지대라는 인식을 가졌다.

이에 따른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친구들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세면대 방역 칸막이’ 아이디어를 제안서로 만들어 학교에 제출했다.

학교 측은 홍지은 학생의 제안을 적극 반영해 ‘세면대 방역 칸막이’를 설치했다.

이어 학부모님들을 초청해 의견을 구했다.

학부모들은 ‘세면대 방역 칸막이’를 살펴본 후 한목소리로 찬사를 보냈다.

아울러 학부모님들은 학교의 철저한 방역 관리 시스템에 깊은 신뢰를 나타냈다.

김은정 학교운영위원장은 “학생의 아이디어 하나도 소홀하게 다루지 않고 적극 반영하는 학교 측에 깊은 신뢰감을 가진다”면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작은 빈틈도 놓치지 않는 학교의 모습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격화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등교수업 확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만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대한 우려 역시 높아지고 있었다며 학생의 아이디어로 설치한 ‘세면대 방역 칸막이’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화원중은 앞으로도 학생들로부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제안 받을 계획이다.

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