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에 소극적 트럼프, 퇴임 전 '몰래 접종'

김진아 2021. 3. 3. 0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가 재임 중이던 시기 코로나19 백신을 비공개로 접종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1일(현지시간)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부부는 지난 1월 20일 퇴임하기 전 백악관에서 첫 접종을 했고 이후 두 번째 백신을 맞았다.

당시 백악관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신을 조기에 접종하지 않은 것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제를 맞은 효과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가 재임 중이던 시기 코로나19 백신을 비공개로 접종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1일(현지시간)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부부는 지난 1월 20일 퇴임하기 전 백악관에서 첫 접종을 했고 이후 두 번째 백신을 맞았다. 이들이 모더나와 화이자의 백신 중 어느 것을 맞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트럼프 부부의 ‘몰래 접종’이 문제가 된 것은 미국 내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와 괴담이 확산되자 유명인들이 공개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며 안전성을 호소했던 것과 대조되기 때문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후보자 시절 공개적으로 백신을 접종했다. 버락 오바마·조지 W 부시·빌 클린턴 전 대통령도 줄지어 공개 접종에 나섰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연말 백악관 핵심 관계자들이 백신을 맞는 가운데서도 자신의 접종과 관련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당시 백악관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백신을 조기에 접종하지 않은 것에 대해 코로나19 치료제를 맞은 효과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백신 접종을 했기 때문인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근 태도는 달라졌다. 퇴임 후 첫 공개 연설에 나선 지난달 28일 보수정치행동회의(CPAC) 행사에서 백신 접종을 촉구하기도 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