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IT템]알뜰폰 5G 요금제, 비대면이면 '최저가 가입'

서영준 2021. 3. 3.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뜰폰에서 비대면으로 최저가에 5G 유심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스테이지파이브는 초저렴한 알뜰폰(MVNO) 5G 유심 요금제와 LTE 유심 요금제인 핀다이렉트 유심 요금제를 개시했다.

이로써 핀다이렉트샵 고객은 최신 스마트폰에 맞춤형 매칭되는 MNO 요금제 뿐 아니라 5G와 LTE를 포함하는 MVNO 요금제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직접 통신 가입을 할 수 있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알뜰폰에서 비대면으로 최저가에 5G 유심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나와 눈길을 끈다.

핀다이렉트 유심 요금제. 스테이지파이브 제공

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스테이지파이브는 초저렴한 알뜰폰(MVNO) 5G 유심 요금제와 LTE 유심 요금제인 핀다이렉트 유심 요금제를 개시했다. 비대면 통신 가입 플랫폼 핀다이렉트샵을 통해 판매되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지난해 9월 출시된 핀다이렉트샵이 이동통신(MNO) 요금제에 이어 이번 MVNO 요금제를 포함하면서 스테이지파이브의 사업 범위가 확장된 셈이다.

이로써 핀다이렉트샵 고객은 최신 스마트폰에 맞춤형 매칭되는 MNO 요금제 뿐 아니라 5G와 LTE를 포함하는 MVNO 요금제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직접 통신 가입을 할 수 있게 됐다.

스테이지파이브가 출시한 5G 슬림 10G+ 요금제는 핀다이렉트샵 MVNO 전용 5G 요금제이다. 해당 유심요금제는 월 기본요금 2만7000원으로 데이터 10GB를 제공하며 음성·문자를 한도 없이 제공한다. 기본 데이터를 소진하면 1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유심요금제 할인을 위해 고객에게 제시하는 별도 조건도 없다. 통상 제휴카드 가입이나 계좌개설과 같은 부가 서비스를 신청해야 받을 수 있었던 할인과 달리 언택트로 가입만 간편하게 진행하면 된다. 가입비나 약정도 없다. 기본요금은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이후에는 3만7000원의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새로운 LTE 유심요금제 3종도 최저 가격에 선보인다. 완전자유 11GB+는 월 2만3330원에 데이터 11GB를 제공하며 소진시 일 2GB를 제공, 이후에는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문자 역시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3월 가입자에 한해 가입 후 1년간 월 100GB 추가 데이터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데이터안심 15GB+는 월 2만1000원에 데이터 15GB, 소진시 3Mbps 속도로 지원한다. 음성 100건(KT망 내 1회선 무제한), 문자 100건이 제공된다. 3월 가입자에게는 가입 후 1년간 월 50GB의 추가 데이터가 제공되는 프로모션 혜택이 있다.

완전자유 3GB+는 월 1만9100원에 데이터 3GB, 소진시 1Mbps 속도로 지원한다.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 제공한다. 3월 가입자에게는 가입 후부터 해지시까지 월 4GB를 추가 제공한다. LTE 유심요금 3종의 월 기본요금 역시 5개월 프로모션가로 이후에는 △완전자유 11GB+ 3만3330원 △데이터안심 15GB+ 2만8000원 △완전자유 3GB+ 2만6100원에 동일 조건으로 이용 가능하다.

스테이지파이브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요금제를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핀다이렉트샵 웹 페이지도 오픈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 2년 간 핀다이렉트샵을 통해 누적 방문자 수가 20만명을 상회하는 실적을 냈다.

이제욱·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공동대표는 "스테이지파이브는 통신 사업을 넘어선 ICT로 고객 접점을 높이고 모든 이에게 편리하고 합리적이며 새로운 통신 기술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