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디지털 트레이닝 플랫폼 '경연 앳 멀티버스' 출시

김은경 입력 2021. 3. 3.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는 3일 다목적 디지털 트레이닝 플랫폼인 '경연 앳 멀티버스(경연@Multivers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SK㈜ C&C 테크 트레이닝 센터가 수년간 진행한 금융·제조·통신 등 산업별 다양한 디지털 기술 트레이닝과 사내 비대면 디지털 경연 운영 경험, 회사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인 '멀티버스'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빅데이터·클라우드 최신 플랫폼 경연 도구 제공
SK㈜ C&C가 3일 다목적 디지털 트레이닝 플랫폼인 ‘경연 앳 멀티버스(경연@Multivers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해당 소식을 알리는 모습.ⓒSK㈜ C&C

SK㈜ C&C는 3일 다목적 디지털 트레이닝 플랫폼인 ‘경연 앳 멀티버스(경연@Multivers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SK㈜ C&C 테크 트레이닝 센터가 수년간 진행한 금융·제조·통신 등 산업별 다양한 디지털 기술 트레이닝과 사내 비대면 디지털 경연 운영 경험, 회사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인 ‘멀티버스’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경연 참여자 주도의 능동적·실무적 트레이닝을 지향하며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엔드투엔드(E2E) 방식으로 실제 사업 수행 및 현장의 데이터 활용을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신사업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기술 경연이 가능하다. 여러 기업에서 실시하는 데이터 분석 경연 외에도 클라우드 아키텍처나 마이그레이션 경연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신기술 개념검증(PoC)이나 데이터 분석 파일럿(Pilot)도 경연 방식으로 사업 타당성을 검증해 볼 수도 있다.


경연 주제를 정의하면 멀티버스에서 경연에 필요한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플랫폼·솔루션을 경연 도구로 제공한다. SK㈜ C&C의 분야별 디지털 전문가들이 코치가 돼 실제 경연 참여자들의 경연 목표에 맞는 디지털 기술 검증과 서비스 설계를 돕는다.


데이터 모델 등 경연 자료를 지식 자산화할 수 있어 관련 유사 경연의 수준을 점차 높여갈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금융사가 펀드 상품추천 관련 데이터 분석 경연에서 확보한 분석 모델을 보험 상품 추천 관련 경연에서도 활용해 상품 추천 모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경연 플랫폼은 ▲경연관리 ▲코치관리 ▲평가관리 ▲회원(참여자)관리 ▲커뮤니케이션관리 ▲플랫폼 운영관리 등을 통해 경연 진행 상황과 코치 활동 내용, 경연 참여자들의 각종 이슈 파악·해결을 돕는다.


경연 서비스 유형도 ▲내부과제형 서비스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개방형 서비스 ▲기술 검증 및 사업 연계에 효과 높은 폐쇄형(특정 참여자들만 신청 가능) 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효과성을 높였다. 경연 목적과 참가자 수준에 따라 세분화된 리그 운영도 가능하다.


김은경 SK㈜ C&C 디지털테크센터장은 “기업 안팎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경연 플랫폼을 통해 실제 사업에서 활용 가능한 기업의 디지털 지식·자산으로 전환될 수 있다”며 “이 과정에서 신규 인재 발굴 및 구성원의 디지털 역량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