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온라인 공연 제작비 부담 '반절'로 낮춘다

박정선 2021. 3. 3.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파크가 대중 아티스트의 온라인 공연 패키지를 지원한다.

인터파크는 3일 "연계된 공연장의 대관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송출까지 온라인 공연의 전반적인 지원 패키지를 마련해 총 금액의 50% 이상을 인하하여 대중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공연 제작비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중 아티스트 온라인 공연 지원, 총 금액의 50% 이상 인하
"온라인 공연 문턱 낮추고, 문화 생태계 회복 기대"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대중 아티스트의 온라인 공연 패키지를 지원한다.


인터파크는 3일 “연계된 공연장의 대관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송출까지 온라인 공연의 전반적인 지원 패키지를 마련해 총 금액의 50% 이상을 인하하여 대중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공연 제작비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터파크는 2020년 8월부터 50여 회에 걸쳐 다수 아이돌과 인기 뮤지컬 등의 온라인 공연을 송출한 바 있다.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공연계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온라인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지원 패키지를 마련한 것.


이번 지원 패키지에는 인터파크씨어터가 운영 중인 공연장의 대관료와 공연 장비 사용료, 라이브 스트리밍의 송출 수수료 등이 포함되며 공연장, 일정, 송출 스펙 등에 따라 총 금액 기존 대비 50% 이상의 인하율이 제공된다.


인터파크씨어터는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서교동 판스퀘어, 대현동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창동 플랫폼창동61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오프라인 공연보다 제작비가 높은 탓에 대형 아이돌에게 국한되어 있다. 다양한 대중 아티스트들이 보다 수월하게 온라인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패키지를 지원해 제작비 부담을 줄여 직접적으로는 아티스트에게 온라인 공연의 문턱을 낮춰주고 넓게는 문화 생태계를 회복하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지원 패키지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수 있는 추가 지원 방안을 개발해 온라인 공연 저변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데일리안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