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창립 52돌' 대한항공 혁신 예고..유상증자 흥행 '파란불'

조슬기 기자 2021. 3. 3. 11:4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작년 한 해 코로나19 사태로 최악의 위기를 겪었던 대한항공이 창립 52주년을 맞았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위기 극복을 위해 애쓴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도 대대적인 체질 개선을 예고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조슬기 기자 연결합니다. 

조 회장이 창립 기념사에서 어떤 언급을 했죠? 

[기자]

네, 기존 조직구조와 업무방식, 소통문화 등을 완전히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회장이 어제(2일) 사내 게시판에 이 같은 내용의 기념사를 올렸는데요.

먼저 조 회장은 "코로나19는 비즈니스의 계절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라는 새 비즈니스 계절에 맞춰 옷을 입는 것이 혁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삼아 대항항공의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뜻인데요.

조 회장은 그러면서 "창의성과 역동성이 넘치는 조직, 유연성을 바탕으로 핵심 분야에 집중하는 업무 방식, 구성원간 다양성을 존중하는 소통문화를 만들자"고 전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강한 의지도 재차 드러냈는데요. 

조 회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적인 인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달라"면서, "머지않아 인내의 결실을 회사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3조 원대 유상증자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죠? 

[기자]

네, 신주 발행가가 주당 1만9100원으로 최근 확정됐습니다.

내일(4일)부터 이틀 동안 신주 청약이 진행되는데요.

대한항공 현 주가가 신주 가격보다 40% 이상 높아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도 대한항공 측이 무난하게 자금 조달에 성공할 것으로 보는 분위기인데요. 

대한항공은 유상증자로 끌어모은 3조 3천백억 원대 자금을 아시아나항공 인수와 채무 상환에 각각 사용할 계획입니다.  

SBS Biz 조슬기입니다.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