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이용진, '컴백홈' 합류·이홍렬, '마이 히어로' MC

박소연 2021. 3. 3.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용진은 유재석, 이영지와 함께 진행을 맡는다.

'컴백홈'은 스타가 서울에서 처음 살았던 곳에 돌아가 그곳에 현재 사는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고 힘을 실어주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방송 예정.

'마이 히어로'는 스타의 의뢰를 통해 부모님의 일상을 관찰하며 건강 상태를 알아보고 전문가의 솔루션을 받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 웹예능채널 '스튜디오 와플' 공개·MBC-엔씨 IP공동개발 협약
'새로 쓴 방송 저널리즘' 출간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박소연 인턴기자 = ▲ 개그맨 이용진, '컴백홈' 합류 = KBS 2TV는 개그맨 이용진이 새 예능 프로그램 '컴백홈'의 MC로 합류한다고 3일 밝혔다.

[SM C&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용진은 유재석, 이영지와 함께 진행을 맡는다.

'컴백홈'은 스타가 서울에서 처음 살았던 곳에 돌아가 그곳에 현재 사는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고 힘을 실어주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방송 예정.

▲ 개그맨 이홍렬, '마이 히어로' MC = 개그맨 이홍렬이 OBS의 새로운 건강 정보 프로그램 '마이 히어로'의 MC로 발탁됐다.

[O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마이 히어로'는 스타의 의뢰를 통해 부모님의 일상을 관찰하며 건강 상태를 알아보고 전문가의 솔루션을 받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홍렬 외에도 플라이투더스카이 브라이언, 박슬기, 조민희가 출연한다.

오는 9일 오전 10시 첫 방송.

▲ CJ ENM, 웹예능 채널 '스튜디오 와플' 공개 = CJ ENM이 새로운 디지털 오리지널 예능 채널 '스튜디오 와플'을 공개했다. 채널명은 갓 구워낸 재밌는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았다.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CJ ENM 측은 "다양하고 세분화 된 시청자 요구에 부합하는 디지털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튜디오 와플'은 개그우먼 박나래와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가 출연한 '헤이나래'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 MBC-엔씨 IP공동개발 협약 = MBC와 엔씨소프트는 3일 MBC 상암동 본사 M라운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 간 'IP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BC와 엔씨는 양사가 보유한 방송, 웹툰, 게임 등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양사는 미스터리, 스릴러, SF 등 현재 다양한 장르극 개발을 협의하고 있으며 기획개발 과정을 거쳐 이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웹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TV 시리즈 등으로 결과물을 선보이기로 했다.

▲ '새로 쓴 방송 저널리즘' 출간 = 심석태 세명대 저널리즘스쿨대학원 교수와 김민표 SBS 기자가 공동 집필한 '새로 쓴 방송 저널리즘'이 출간됐다.

[컬처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스를 소비하는 방식이 변화된 디지털 시대에서 방송 저널리즘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과 성찰이 담겨있다.

또 '언론이란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부터 현장 기자들에게 필요한 실무적 조언 등을 녹여냈다.

컬처룩. 380쪽. 2만2천원.

batto52@yna.co.kr

☞ 에이프릴 이나은, 학폭 논란에 '맛남의 광장' 촬영분서 편집
☞ "너희 싸워봐"…개학 첫날 초등생들이 후배 간 폭행 강요
☞ "눈 감으라하고 몰카"…방탈출 손님 안내하는 척 '찰칵'
☞ "차라리 날 쏘세요"…무장경찰 앞 무릎꿇고 호소한 수녀
☞ 혼인신고 3주 만에 아내 살해…60대 징역 10년
☞ 교회·절이라도 이랬을까…'이 곳' 향한 불편한 시선들
☞ 8인승 SUV에 무려 25명…트럭과 '꽝' 13명 사망
☞ 총알 5개 박힌 호랑이 구조…척추 관통 뒷다리 마비
☞ '공사비 체불' 호소하며 분신한 세 남매 아빠…경찰, 수사 착수
☞ 지하철 성추행범, 퇴근하던 범죄학 박사 경찰관에 덜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