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주택' 들고 여의도에 뜬 이재명..여야 의원 문전성시(종합)

고동욱 2021. 3. 3.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약 5주 만에 다시 여의도를 방문해 의원들을 상대로 자신의 정책 브랜드 중 하나인 '기본주택' 세일즈에 나섰다.

이 지사가 여의도를 방문한 것은 지난 1월 26일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 이후 약 5주 만이다.

행사에 참석한 민주당 김남국 의원은 페이스북에 "오늘은 새벽 4시에 일찍 일어나 기본주택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며 "오전에 착실하게 공부하고, 오후에는 광교에 있는 기본주택 홍보관에 들러 어떤 정책인지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의원 초청 정책협의회..국힘 송석준·정의 심상정도 참석
김남국 "새벽 4시에 일어나 기본주택 공부했다"
경기도 국회의원 정책협의회에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 지사와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경기도청 주관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의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홍규빈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약 5주 만에 다시 여의도를 방문해 의원들을 상대로 자신의 정책 브랜드 중 하나인 '기본주택' 세일즈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행사장은 여야 의원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지사는 3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경기도 지역구인 여야 국회의원들을 초청해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이 지사는 "공정한 질서를 위한 제1의 길은 경제적 풍요를 구성원들 모두가 최소한 함께 나누는 것"이라며 "세계 최초로 도입에 성공한 시한부 지역화폐 방식의 재정 지출로 소비를 늘리고, 이에 따라 수요가 늘고 생산이 늘고 투자·고용이 늘어나는 선순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기본주택도, 포용금융을 통한 기본금융·기본대출도 선순환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이라며 "기본주택을 가능하게 하는 입법화, 포용금융·기본금융을 위한 법 제정에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경기도 국회의원 정책협의회 참석한 이재명 지사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경기도청 주관 경기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협의회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이어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연대 공동대표를 지낸 김남근 변호사가 경기도 기본주택 정책이 성공하기 위한 요건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변호사는 기본주택이 기존 공공임대 정책의 통합적 개혁이 돼야 한다며 재정·도시계획·법제도 등을 포함하는 종합 대책을 주문했다. 이를 위한 정부 차원의 기구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진 비공개 행사에서도 이 지사는 3기 신도시에 기본주택을 적용하기 위해 국회에서 뒷받침해달라고 요청했다.

참석한 의원들은 자금 확보 등 구체적인 방안을 질의하고, 국토부·LH와의 적극적인 협의를 주문했다.

이 지사가 여의도를 방문한 것은 지난 1월 26일 경기도 기본주택 토론회 이후 약 5주 만이다.

당시 20여명의 의원이 참석했는데, 이날은 현역 의원만 3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차기 지지율 1위를 달리는 이 지사의 위상을 드러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상희 국회부의장과 조정식 안민석 정성호 김경협 윤후덕 김영진 소병훈 송옥주 박정 김한정 백혜련 정춘숙 강득구 의원 등이 현장을 찾았다.

국민의힘 송석준, 정의당 심상정 의원도 모습을 보였다.

이낙연 대표와 가깝다는 광주의 소병훈 의원 등 일부 의원들은 이 지사에게 정책 제안서나 현안 지원 요청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민주당 김남국 의원은 페이스북에 "오늘은 새벽 4시에 일찍 일어나 기본주택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며 "오전에 착실하게 공부하고, 오후에는 광교에 있는 기본주택 홍보관에 들러 어떤 정책인지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적었다.

sncwook@yna.co.kr

☞ 에이프릴 이나은, 학폭 논란에 '맛남의 광장' 촬영분서 편집
☞ "너희 싸워봐"…개학 첫날 초등생들이 후배 간 폭행 강요
☞ "눈 감으라하고 몰카"…방탈출 손님 안내하는 척 '찰칵'
☞ "차라리 날 쏘세요"…무장경찰 앞 무릎꿇고 호소한 수녀
☞ 혼인신고 3주 만에 아내 살해…60대 징역 10년
☞ 교회·절이라도 이랬을까…'이 곳' 향한 불편한 시선들
☞ 8인승 SUV에 무려 25명…트럭과 '꽝' 13명 사망
☞ 총알 5개 박힌 호랑이 구조…척추 관통 뒷다리 마비
☞ '공사비 체불' 호소하며 분신한 세 남매 아빠…경찰, 수사 착수
☞ 지하철 성추행범, 퇴근하던 범죄학 박사 경찰관에 덜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