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합뉴스

[영상] AZ백신 접종 환자 2명 사망..당국 "연관성 조사"

이혜림 입력 2021. 03. 03. 17:01

기사 도구 모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 2건이 처음으로 신고돼 정부가 접종과의 연관성 등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3일 질병관리청과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과 평택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1건씩 신고됐습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 2건이 처음으로 신고돼 정부가 접종과의 연관성 등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3일 질병관리청과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과 평택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1건씩 신고됐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 사망 사례에 대해서는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사망 원인이나 인과성을 단정해서 말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정 청장은 "세계 각국에서도 접종 후에 기저질환자나 다른 원인으로 사망자가 다수 보고됐지만, 조사 결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인한 사망으로 확인된 사례는 아직까지 없다"며 "국민들께서 과도한 불안감을 갖고 접종을 피하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청장이 이날 예정에 없던 브리핑을 열어 직접 2건의 사망 사례에 관해 설명한 것도 자칫 '백신 불안감'이 과도하게 확산할 수도 있다는 점을 의식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황윤정·이혜림>

<영상 : 연합뉴스TV>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