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박혜수·지수로 이어진 '학폭 의혹' 불똥 뛴 KBS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입력 2021. 3. 3.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배우 지수. KBS 제공


‘학교폭력’ 논란으로 연예가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박혜수·조병규·지수 등 학폭 의혹 당사자가 드라마 주연이나 예능프로그램 메인 MC로 낙점이 된 KBS에는 빨간불이 켜졌다.

KBS는 3일이 창립 기념일이라 공식 대응은 미루고 있다. 드라마 제작사 등도 편성과 관련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방송계에 따르면 배우 조병규는 유재석과 KBS2 새 예능 ‘컴백홈’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롯한 학폭 의혹이 소속사 강력한 대응에도 수그러들지 않자 KBS는 결국 ‘출연 보류’를 선택했다.

KBS는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지만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병규 자리에는 개그맨 이용진이 들어갔다.

지난달 26일 첫 방송 예정이었던 KBS2 드라마 ‘디어엠’은 여주인공으로 나선 박혜수가 학폭 의혹에 휩싸이면서 편성도 연기됐다. 박혜수가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학폭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들과 갈등이 장기화하면서 법정 공방에 접어들어갔기 때문이다. KBS는 드라마 편성도 상황이 정리될 때까지 미루기로 하고 “출연자 관련 사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프로그램의 완성도 제고를 위해서”라는 설명을 했다.

KBS는 곧 이어 시청률 두 자릿수에 근접하며 방영 중인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주연 지수(본명 김지수) 관련 학폭 의혹까지 터졌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진 피해 주장 사례는 광범위한 언어·물리적 폭력이라 지금껏 나온 연예인 학폭 의혹 중 수위가 가장 심각하고,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도 다수라 수습이 어려울 것으로 관측된다. 지수 소속사 키이스트는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이메일로 관련 제보를 접수해 취합한 후 판단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하지만 KBS 홈페이지 등에 지수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잇따르면서 당장 다음 주 월요일 편성 여부를 재고해야 할 처지가 됐다.

‘달이 뜨는 강’은 촬영 막바지인 상황이라 혹시 주연 배우 교체 등 상황 발생시 초중반부부터 모두 재촬영해야 할 경우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