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상생 실천"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대통령표창'

이재림 입력 2021. 3. 3. 17: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제10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조웅래 회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경영철학과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2006년부터 꾸준히 추진했던 일들을 지역사회에서 인정해 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 행복을 위해 더 노력하는 기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추천 포상자로 선정.."지역민 행복 위해 더 노력할 것"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대전=연합뉴스) 3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제10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오른쪽)이 대통령 표창을 받고서 정세균 총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3.3 [맥키스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walden@yna.co.kr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제10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16년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는 조 회장은 지역민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2006년 계족산 황톳길을 조성한 그는 매년 10억여원의 비용과 2천여t의 황토를 수급하며 연간 100만명 이상 찾는 에코힐링 명소를 만들었다.

2007년부터는 무료로 숲속 음악회도 열고 있다.

조 회장 헌신으로 계족산 황톳길은 2년 단위로 뽑는 한국 관광 100선에 2015년부터 4회 연속 이름을 올렸다.

2019년 5월 열린 계족산 맨발축제 [연합뉴스 자료 사진]

찾아가는 힐링 음악회 '뻔뻔(funfun)한 클래식', 계족산 맨발 축제, 대전 맨몸마라톤 대회를 주최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공로도 인정받았다.

'이제우린' 소주 판매 수익금을 적립해 대전·세종·충남 인재 육성을 돕는 지역사랑 장학 캠페인을 통해 3억원 넘는 장학금을 마련하기도 했다.

조웅래 회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경영철학과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2006년부터 꾸준히 추진했던 일들을 지역사회에서 인정해 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 행복을 위해 더 노력하는 기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추천포상은 우리 사회 숨은 이웃을 국민이 추천하면 정부가 공적 심사를 거쳐 포상하는 표창이다.

walden@yna.co.kr

☞ 8인승 SUV에 무려 25명…트럭과 '꽝' 13명 사망
☞ 에이프릴 이나은, 학폭 논란에 '맛남의 광장' 촬영분서 편집
☞ "눈 감으라하고 몰카"…방탈출 손님 안내하는 척 '찰칵'
☞ [팩트체크] 3·1운동 참여 안 하면 주최측이 방화·살인했다?
☞ "정인이 양모 심리분석 사이코패스 성향…공감능력 결여"
☞ 교회·절이라도 이랬을까…'이 곳' 향한 불편한 시선들
☞ 3천억원에 산 리튬 호수가 35조원으로 '껑충'…포스코 '대박'
☞ 혼인신고 3주 만에 아내 살해…60대 징역 10년
☞ "차라리 날 쏘세요"…무장경찰 앞 무릎꿇고 호소한 수녀
☞ 지하철 성추행범, 퇴근하던 범죄학 박사 경찰관에 덜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