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보노톡스, 일본 TV홈쇼핑 K-beauty 연일 완판 기록 갱신

이현남 입력 2021. 3. 3. 17: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생활건강 등 일부 대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기업들이 COVID-19로 심각한 실적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일본 TV홈쇼핑 1위 기업인 QVC의 1차 벤더 자격을 획득한 한국계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보노톡스가 일본 TV홈쇼핑 화장품시장에서 연일 완판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보노톡스의 일본 내 좋은 실적은 아모레퍼시픽을 포함 국내외 다국적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 대부분이 고전한 '2020년 COVID-19 정국'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전세계에서 가장 힘들다는 일본시장에서 매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_보노톡스

LG생활건강 등 일부 대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기업들이 COVID-19로 심각한 실적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일본 TV홈쇼핑 1위 기업인 QVC의 1차 벤더 자격을 획득한 한국계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보노톡스가 일본 TV홈쇼핑 화장품시장에서 연일 완판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보노톡스의 일본 내 좋은 실적은 아모레퍼시픽을 포함 국내외 다국적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 대부분이 고전한 ‘2020년 COVID-19 정국’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전세계에서 가장 힘들다는 일본시장에서 매번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보노톡스의 일본 내 급성장은 주력기술인 첨단 안면 인공막제조기술 등 QVC를 주축으로 한 일본 화장품시장의 까다로운 검증과정을 통과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국내외 일본시장 전문가들의 과감하고 치밀한 현지화 전략이 주효하면서 가능했다는 평가다.


보노톡스는 이 같은 일본시장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벤처투자회사이자 홍릉펀드 운용사인 케이그라운드 벤처스로부터 추가 투자유치에도 성공했으며,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케이그라운드 벤처스 조남훈대표는 “보노톡스의 일본시장내 기술사업화 능력을 꾸준히 지켜봐 왔다”며 “보노톡스가 일본내 성공신화를 바탕으로 한국시장 역진출과 중국 등 글로벌 마켓으로 추가 진출할 수 있도록 특허기반의 투자를 전격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대표는 “보노톡스가 글로벌 대형 코스메슈티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의 경쟁력 있는 기술연구소와 공동으로 추가지원도 나설 것”이라는 계획도 덧붙였다.


보노톡스측은 이번 특허기반 투자유치와 관련, “우리회사의 기술력과 해외시장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것”이라며, “케이그라운드 외에도 국내 상장회사, 중국 등 글로벌 기업들과 추가 투자 및 해당국가 공동진출 협상을 벌이고 있다. 일본시장에서 확보한 우리회사의 경쟁력을 더 강화해 글로벌시장에서 K-Beauty기업의 또다른 신화를 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데일리안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