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피언' 위아이, 청량미 '디퓨저'에서 카리스마 '모 아님 도'까지 반전 매력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3. 3. 19: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BC M 방송 캡처


아이돌그룹 위아이(WEi)가 ‘모 아님 도’와 ‘디퓨저’ 무대로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3일 방송된 MBC M ‘쇼챔피언’(이하 ‘쇼챔’)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 (아이덴티티 : 챌린지)’의 수록곡 ‘Diffuser(디퓨저)’와 타이틀곡 ‘모 아님 도(Prod. 장대현)’ 무대를 선보였다.

위아이는 ‘줍고 줍는 TIME’을 통해 입덕 챌린지를 펼쳤다. 강렬한 마라맛 퍼포먼스를 펼친 위아이는 수록곡 ‘디퓨저’를 맛보기로 열창하며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 릴레이 애교로 넘치는 끼를 보여줬다.

‘Diffuser(디퓨저)’ 무대에서 위아이는 상큼한 비주얼과 청량미를 드러냈다. 멤버들의 남다른 비주얼이 시선을 모았고, 여유로우면서도 달달한 표정 및 무대 매너가 훈훈함을 자아냈다.

‘모 아님 도’ 무대에서는 위아이의 반전 매력이 전해졌다. 이전 무대와는 180도 다른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링과 거친 퍼포먼스가 무대를 압도했다. 또 위아이의 실력이 느껴지는 화려한 군무와 무대를 휩쓰는 카리스마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모 아님 도(Prod. 장대현)’는 위아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 곡으로 잘게 쪼개진 리듬과 동양적인 음계들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 (Hybrid Trap)’ 스타일의 트랙 위에 위아이의 재치 있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랩, 다채로운 보컬이 합쳐진 곡이다. 리더 겸 래퍼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프로듀싱을 맡았고 강석화, 김동한이 작사에 참여했다.

‘Diffuser(디퓨저)’는 아늑한 방을 향으로 가득 채우는 디퓨저처럼, 마음 깊은 곳까지 닿아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가사로 담은 R&B 장르의 곡이다.

위아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