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도량서 홍매화·들매화 사진으로 남기세요

강경록 2021. 3. 3. 2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리산 자락에 자리한 전남 구례 화엄사에서 '제1회 홍매화·들매화' 사진전이 열린다.

사진전 개회식은 21일 오전 10시 화엄사 홍매화 나무 아래에서 열리며 촬영기간은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2일간이다.

개인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화엄사 홈페이지 '홍매화 축제' 창에 들어가 양식에 따라 출품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엄사 '제1회 홍매화·들매화 사진전' 개최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촬영 가능해
4명씩 조편성해 30분간 촬영 가능
화엄사 홍매화(사진=화엄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지리산 자락에 자리한 전남 구례 화엄사에서 ‘제1회 홍매화·들매화’ 사진전이 열린다.

사진전 개회식은 21일 오전 10시 화엄사 홍매화 나무 아래에서 열리며 촬영기간은 16일부터 27일까지 총 12일간이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출품작품은 1인 2작품으로 제한한다. 촬영 부재는 매화·가족·코로나 예방과 퇴치·생명·화합(하모니)다. 촬영장소는 각황전 옆 홍매화 나무 아래와 길상암 들매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4명씩 조를 편성해 조별로 30분씩 촬영 시간을 준다. 개인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화엄사 홈페이지 ‘홍매화 축제’ 창에 들어가 양식에 따라 출품해야 한다. 작품을 제출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출품 사진은 이달 30일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다음 달 1일 화엄사 홈페이지에서 당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수상별 상품은 ▲화엄대상(교구장스님상) 1명에게는 팔로모 퀸사이즈침대 ▲최우수상(구례군수상) 1명에게는 팔로모 토퍼 ▲생명상(화엄사신도회장상) 2명에게는 팔로모 베개 ▲ 코로나퇴치상(구례군보건소장상) 12명에게는 애플라인드 바람막이 재킷 ▲가족상 10명에게는 자동차 2차 사고 예방 콜라이프 ▲하모니상 10명에게는 엄사템플스테이 가족 4인 참가권 ▲매화상 10명에게는 불스원 등을 준다.

성기홍 사진전 총괄책임은 “각황전 앞 홍매화와 길상암 들매화를 3월 중순의 꽃으로만 감상하기보다는 코로나로 힘든 시절을 보낸 전 국민과 함께, 그리고 불자를 넘어서 이웃종교의 신자들과도 ‘보고 느끼고, 기록하는’ 화엄사의 홍매로 공유하고자 홍매화 · 들매화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