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파이낸셜뉴스

롯데쇼핑, '리조이스' 새로운 키워드로 재탄생

조윤주 입력 2021. 03. 04. 07:00

기사 도구 모음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이 2021년을 맞아 새로운 키워드로 재탄생했다.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테마로, 대내외 공감대를 확대하고 여성 분야 캠페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리조이스'는 2017년부터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고객과 임직원의 70%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시작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롯데쇼핑 직원들이 특별제작한 에코백을 들고 리조이스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이 2021년을 맞아 새로운 키워드로 재탄생했다.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테마로, 대내외 공감대를 확대하고 여성 분야 캠페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리조이스'는 2017년부터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고객과 임직원의 70%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시작됐다. 롯데쇼핑은 기존 백화점 사업부에서만 진행하던 캠페인을 올해 마트, 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로 확대했다.

우울증 인식 개선에 한정됐던 테마를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확대해, 더욱 많은 직원과 고객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리조이스의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하반기에는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새로운 테마의 리조이스를 알리기 위해 세계 여성의 날(3/8) 시기에 맞춰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 간 쇼핑 전 사업부에서 '리조이스 우먼스 위크'를 진행한다. 방송, 모니터, 디스플레이 등 매장 내·외부를 리조이스 테마로 꾸미고, 사업부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최근 화제가 된 웹드라마 '며느라기'의 수신지 작가와 손잡고 '리조이스 에코백'을 특별 제작했다.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의 일상을 담은 스토리로 여성은 물론 남성들의 격한 공감을 불러 일으킨 작품이다. 에코백은 수신지 작가가 디자인에 참여해 다양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롯데쇼핑은 직원은 물론 고객들에게 리조이스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각 사업부별 차별화 된 에코백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본점, 잠실점 등 10개 점포 리조이스 포토존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포즈 촬영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선착순 한정으로 에코백을 증정한다. 포스팅 횟수에 따라 건당 천원을 롯데쇼핑이 NGO단체에 기부한다. 또 서울 소공동 본점 지하 1층에서 진행하는 플로럴 아티스트 '김다정' 작가의 전시와 콜라보를 시작으로,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에서는 오는 8일~12일까지 마트 몰 새벽 배송 5만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에코백을 증정한다. 오는 17일까지 점포에 따라 여성을 위한 아이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롭스, 롯데ON에서도 각각 에코백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 도전에 관한 경험을 주제로 하는 강연도 연다. 강연 일정 및 연사는 추후 공개되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기존 테마였던 우울증 인식 개선 관련해서도 지속적으로 케어한다. 올해 상반기 내로 심리상담소인 '리조이스' 2,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직원 및 고객들의 심리 상담을 강화하고, 전국 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300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는 리조이스 마음돌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쇼핑 김학수 CSR팀장은 "사회 환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롯데쇼핑만의 CSR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