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인재 중시 기풍을 국풍으로..육성 사업 활발"

이설 기자 2021. 3. 4.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제 개혁을 올해 최우선 과제로 정한 북한은 "인재 중시를 국풍으로 삼아야 한다"면서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3일 자 보도에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공화국의 그 어디서나 인재를 중시하고 인재를 더 많이, 더 훌륭하게 키우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경제 사업서 인재 중시" 김정은 뜻 관철 차원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일 교육을 강화하자는 취지의 선전화를 공개했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경제 개혁을 올해 최우선 과제로 정한 북한은 "인재 중시를 국풍으로 삼아야 한다"면서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3일 자 보도에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공화국의 그 어디서나 인재를 중시하고 인재를 더 많이, 더 훌륭하게 키우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달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전원회의에서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는 올해 경제 사업에서 인재를 중시하며 각 분야의 과학기술과 관리 인재, 당 일꾼 인재를 육성하는 데 주목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매체는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하자"라는 김 총비서의 구호를 강조하며 그가 인재와 과학기술중시 기풍이 확립되도록 이끌어 줬다고 강조했다.

또 과학자, 기술자들을 향한 김 총비서의 관심은 당 중앙위원회 청사 앞에서 찍은 기념 사진과 은하과학자거리, 위성과학자주택지구, 연풍과학자휴양소, 미래과학자거리, 려명거리 등 이들을 위해 조성된 거리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총비서의 뜻을 받들어 누구나 '혁명 인재'가 돼 당 대회 과업 관철을 위한 투쟁에 뚜렷한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북한이 과학기술적 인재 육성을 강조하는 것은 혁명사상적 단결에서 더 나아가 장기적인 관점을 요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과학기술과 인재 양성은 경제 발전을 위한 전제 조건이라는 게 북한의 설명이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전원회의 이후 인재 교육의 중요성을 연일 강조하고 있다.

신문은 지난달 25일에는 '인재관리 능력이 경영관리 수준',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등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인재 교육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24일에는 일꾼들을 향해 인재를 중시하며 높은 당적 책임감을 지닐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또 앞서 20일에는 경제 발전을 위해 과학기술과 인재를 중시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경제 발전을 위해 과학기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