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1위 출발

박미애 2021. 3. 4.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미나리'가 1위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한국인 이민자 가족의 이야기로 한예리 윤여정 등 한국배우들이 출연한 '미나리'는 한국시간으로 지난 1일 제78회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며 관심을 모았다.

'미나리'는 지난해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기점으로 글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까지 전 세계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77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나리’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미나리’가 1위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4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3일 개봉한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는 4만 731명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한국인 이민자 가족의 이야기로 한예리 윤여정 등 한국배우들이 출연한 ‘미나리’는 한국시간으로 지난 1일 제78회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며 관심을 모았다.

‘미나리’는 개봉 이튿날인 4일 오전 9시20분 기준으로 30.6%의 예매율로 이날 개봉하는 디즈니 새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을 9.5%포인트 차이로 앞서며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미나리’는 지난해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기점으로 글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까지 전 세계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77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