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야!' 최강희, 이레 광고 촬영에 뒷목

김현식 입력 2021. 3. 4. 09: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녕? 나야!'의 37살 하니 최강희가 17살 하니 이레로 인해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탔다.

3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 5회에서는 광고 에이전시를 통해 조아제과 과자 광고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기로 한 17살 하니로 인해 37살 하니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내용이 담겼다.

17살 하니가 엑스트라로 참여하기로 한 조아제과 광고 촬영이 37살 하니가 일하는 본사 건물에서 진행되며 17살 하니의 광고 출연이 37살 하니에게 딱 걸려 버렸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안녕? 나야!’의 37살 하니 최강희가 17살 하니 이레로 인해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탔다.

3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 5회에서는 광고 에이전시를 통해 조아제과 과자 광고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기로 한 17살 하니로 인해 37살 하니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내용이 담겼다.

지난 방송에서 유쾌한 댄스 시위로 조아제과 출근을 허락받은 37살 하니는 이날 어렵사리 들어간 본사 출근 첫날부터 엉망인 차림새로 지각까지 하는 등 따가운 눈총을 받았다. 특히 하니가 속하게 된 제품개발팀의 팀장 지은(김유미)이 첫눈에 하니가 20년 전 호수고 ‘핵인싸’이자 자신의 친구였다는 사실을 알아차리면서 하니의 조아제과 생활이 결코 순탄치 않을 것임이 예고됐다.

그런 가운데 17살 하니의 조아제과 광고 출연이 결정되면서 좌충우돌 사고가 연이어 벌어지기 시작했다.

우선 광고를 위해 예쁜 옷을 준비하고자 했던 17살 하니가 언니 하영(정이랑)의 집에 무단으로 침입해 옷을 빌리려고 하면서 경찰서에 잡혀가는 일이 벌어졌다. 이 일로 하니는 출근 첫날부터 조퇴했고, 언니 하영으에게 모진 소리를 듣고 말았다. 37살 하니의 20년 전 과거와 똑같이 생긴 17살 하니를 통해 당시의 아픔을 떠올린 하영은 37살 하니에게 아버지의 부재로 인해 받은 상처들을 토로했고 급기야 17살 하니의 얼굴을 보는 게 소름끼치도록 싫다는 소리까지 했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으로 20년의 시간을 움츠린 채 살아온 37살 하니는 언니의 말로 인해 상처를 받은 가운데 17살 하니의 카세트 테이프에 녹음된 아빠의 목소리가 들려오자 결국 눈물을 쏟았다.

그러나 17살 하니의 좌충우돌이 눈물만 쏟게 한 건 아니다. 생각보다 큰 사고를 친 걸 스스로도 아는 17살 하니는 야광별 스티커를 방안 가득 붙여두며 자신이 진짜 좋아하는 방법으로 37살 하니를 위로했다. 스스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유일하고도 정확하게 아는 17살 하니의 특별한 처방에 37살 하니는 “저 수많은 별들 중에서 아빠는 어디쯤 계신 걸까. 이런 나라도 아빠는 괜찮은 걸까? 고마워 반하니”라고 스스로를 다독이며 상처받은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딛었다.

둘 사이에 이뤄진 셀프힐링의 힘은 분명 의미 있었지만, 좌충우돌 사건 릴레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17살 하니가 엑스트라로 참여하기로 한 조아제과 광고 촬영이 37살 하니가 일하는 본사 건물에서 진행되며 17살 하니의 광고 출연이 37살 하니에게 딱 걸려 버렸기 때문이다.

37살 하니를 보자마자 도망치는 17살 하니를 향해 37살 하니가 질주하기 시작한 가운데, 두 사람과 고등학생 시절을 함께 보낸 안소니(음문석)가 “반하니!” 호명에 반응하는 엔딩은 이들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높였다.

아울러 이날 방송에서는 소니가 연예인이 된 이유가 첫사랑의 그녀를 찾기 위해서라는 사실이 밝혀져 그의 첫사랑의 상대가 과연 하니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됐다.

‘안녕? 나야!’는 37살의 주인공 반하니에게 세상 어떤 것도 두렵지 않았고 모든 일에 뜨거웠던 17살의 내가 찾아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판타지 성장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30분 방송.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