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서울경제

[속보]文대통령 "신도시 투기, 뿌리깊은 부패구조인지 발본색원하라"

윤홍우 기자 seoulbird@sedaily.com 입력 2021. 03. 04. 11:40

기사 도구 모음

문재인 대통령이 4일 광명·시흥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일부 직원들의 개인적 일탈이었는지 뿌리깊은 부패구조에 기인했는지 발본색원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한 두번 째 지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을 찾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제도 개선책도 구조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근본대책이 될수 있도록 마련하라"고 재차 강조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무회의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9회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2021.3.2 jjaeck9@yna.co.kr (끝)
[서울경제]

문재인 대통령이 4일 광명·시흥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일부 직원들의 개인적 일탈이었는지 뿌리깊은 부패구조에 기인했는지 발본색원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한 두번 째 지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을 찾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제도 개선책도 구조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근본대책이 될수 있도록 마련하라"고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감사원 감사는 감사원이 판단할 문제”라면서 “정부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빠르고 엄정하게 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홍우 기자 seoulbird@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