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속 0-0' 맨유 향한 비난 "브루노가 답답할 만..같은 레벨 선수 없어"

오종헌 기자 2021. 3. 4. 16: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다른 선수들이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레벨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어 애쉬톤은 "맨시티는 최고의 선수들 옆에 대단한 인재들이 있다. 더 브라위너가 막히면 귄도간이 있고, 마레즈가 있다. 하지만 맨유를 보면 프레드, 맥토미니, 그린우드, 마르시알 등은 브루노와 같은 레벨이 아니다. 그게 두 팀의 차이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다른 선수들이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레벨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맨유는 4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0-0으로 비겼다. 이로써 맨유는 승점 51점으로 리그 2위를 유지했다.

이날 맨유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카바니가 최전방에 포진했고 래쉬포드, 브루노, 그린우드가 그 뒤를 받쳤다. 마티치, 프레드가 중원을 구성하고 4백은 쇼, 매과이어, 바이, 완 비사카가 책임졌다. 골문은 헨더슨이 지켰다. 이에 맞선 팰리스는 아예우, 벤테케, 에제, 타운센드, 케이힐 등이 출전했다.

맨유는 경기 초반부터 팰리스를 압박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기회를 잡지 못했다. 총 11개의 슈팅을 시도했으나 유효 슈팅은 단 한 차례에 불과했다. 맨유는 후반 들어 맥토미니, 제임스 등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지만 결국 득점 없이 무승부를 거두고 말았다.

아쉬운 결과였다. 올 시즌 리그 원정 무패 기록(8승 6무)을 14경기로 늘렸지만 팰리스를 상대로 승점 1점을 얻는데 그쳤다. 그 결과 연승 행진을 달리며 리그 선두에 올라있는 맨시티와의 승점 차는 15점이 됐다. 사실상 우승 가능성이 더 멀어진 셈이다.

특히 핵심 선수이자 해결사 역할을 맡고 있는 브루노 역시 팰리스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슈팅 1개도 기록하지 못했다. 4차례 키패스를 시도하긴 했지만 브루노가 팀 내 득점, 도움 모두 1위에 올라있는 것을 감안하면 분명 아쉬웠다.

이런 상황에서 EPL에서 뛴 경험이 있는 애쉬톤은 "지난 달에 알아챘는데 경기 중에 브루노의 몸짓이 상당히 흥미로웠다. 그는 주변 동료들의 플레이에 답답해하고 있었다. 자기 자신을 다른 수준의 선수라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나 역시 이 부분에 동의한다"고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

이어 애쉬톤은 "맨시티는 최고의 선수들 옆에 대단한 인재들이 있다. 더 브라위너가 막히면 귄도간이 있고, 마레즈가 있다. 하지만 맨유를 보면 프레드, 맥토미니, 그린우드, 마르시알 등은 브루노와 같은 레벨이 아니다. 그게 두 팀의 차이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