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악조건 속 '3위' 마무리.."더 큰 희망 위해 다시 뛴다"

권오석 입력 2021. 3. 4.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서 3위를 기록한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서울시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더 큰 희망을 위해 다시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구청장은 이날 발표된 최종 결과에서 16.46%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오세훈 후보(41.64%)와 나경원 후보(36.31%)에 이어 3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 결과 승복하며 소감 밝혀
"이제는 서초구청장으로서 구민 챙길 것"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서 3위를 기록한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서울시민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더 큰 희망을 위해 다시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서초구청)
조 구청장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세훈 후보에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엄마의 마음으로 따뜻한 서울을 만들고 싶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조 구청장은 이날 발표된 최종 결과에서 16.46%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오세훈 후보(41.64%)와 나경원 후보(36.31%)에 이어 3위에 올랐다.

그는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이제는 서초구청장으로서 구민들의 삶에 플러스되는 정책과 일들을 차근차근 챙기겠다”고 말했다.

현직 구청장 신분으로 인해, 조 구청장은 다른 후보들과 달리 대민접촉이나 문자발송은 물론 출마선언문을 본인의 SNS에 게시하는 것조차 할 수 없었다. 공직선거법상 제약으로 제대로 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악조건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이다.

조 구청장은 “지역의 구석구석을 살피며 주민들 건강과 일상을 챙기는 것부터 다시 시작하겠다. 우리 국민의힘과 오세훈 후보가 4월 7일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힘과 지혜를 보태겠다”면서 “끝까지 선전하신 나경원, 오신환 후보께도 박수를 보내드린다”고도 덧붙였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